디지털OTT방송 딜라이브가 국내 대표적인 MCN(크리에이터 기획사) 중 하나인 비디오빌리지와 협력해 참신하고 개성 넘치는 콘텐츠를 제작한다고 26일 밝혔다.
딜라이브는 자사 OTT박스 ‘딜라이브 OTTv’ 플랫폼 완전 개방을 선언한 이후 MCN과의 첫 협력으로 비디오빌리지를 선택했다.
딜라이브는 다음달부터 OTTv에 비디오빌리지 앱을 탑재하고 41명의 크리에이터들의 모든 채널을 유튜브 실시간 스트리밍을 통해 서비스한다는 계획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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딜라이브 관계자는 “딜라이브 OTTv의 이용 연령대가 유아부터 실버세대까지 다양하게 포진됐다"며 "특히 딜라이브는 동영상 시청소비가 가장 많은 MZ세대들에게도 어필할 수 있는 MCN크리에이터 콘텐츠도 개방해 뉴미디어에 대한 새로운 플랫폼으로서 딜라이브 OTTv가 활용됐으면 하는 바램이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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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14년 출범한 비디오빌리지는 다양한 색깔의 크리에이터들과 파트너쉽을 맺고, 자체 오리지널 콘텐츠를 제작해 MZ세대(밀레니얼+Z세대) 뿐만 아니라 다양한 세대를 대상으로 한 흥미로운 콘텐츠를 제작한다.
빌디오빌리지에는 다양하고 독특한 사물에서 발생하는 리얼사운드를 전달하는 ASMR전문 크리에이터 ‘재열 ASMR(구독자 257만)’을 비롯해 구독자들의 모든 궁금증을 해결하는 비디오빌리지 대표 실험/예능 크리에이터 ‘공대생 변승주 DS(구독자 217만)’ 등을 보유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