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보생명, '2021 임팩트업' 프로젝트 참가기업 모집

사회적 가치 창출 기업 선발해 집중 육성

금융입력 :2021/03/19 13:18

교보생명이 생명보험사회공헌위원회, 재단법인 홍합밸리와 함께 '임팩트업' 참가기업을 모집한다고 19일 밝혔다.

'임팩트업'은 아동과 청소년 등 미래세대 취약계층을 대상으로 정보통신기술(ICT) 기반 사회적 가치를 창출하는 스타트업을 발굴·육성하는 프로젝트다.

교보생명은 2018년부터 홍합밸리와 손잡고 디지털을 결합한 새로운 사회공헌모델인 '임팩트업 프로젝트'를 진행해왔다.

(사진=교보생명)

올해는 ICT 기반 디지털 제품과 서비스를 핵심 사업으로 하는 스타트업을 선발해 성장 기회를 제공하고 새로운 일자리를 창출하도록 지원할 예정이다.

모집대상은 유엔(UN)의 지속가능개발목표(SDGs)를 ICT로 이행하고 아동·청소년 등 미래세대를 위한 제품이나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는 창업자(예비창업자)다. 4월11일까지 ‘홍합밸리 엑셀러레이터 홈페이지’를 통해 신청서를 받는다.

교보생명은 서면평가와 대면평가 등 엄정한 절차를 거쳐 오는 5월 참여기업을 선정할 예정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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선발된 기업엔 1년 동안 법무, 투자, IR, 마케팅 등 멘토링 프로그램은 물론 그로스해킹, 사회적자본, 사업계획서 작성 등 교육과 네트워킹 프로그램이 제공된다. 또 소셜벤처와 사회적기업, 엔젤투자자 등에게 기업을 소개하는 기회도 주어진다.

교보생명 관계자는 "임팩트업은 스타트업을 발굴·육성하고 사회적 배려대상에 제품과 서비스를 제공함으로써 수혜자의 자기성장을 돕고 사회도 함께 발전하는 사회공헌활동"이라며 "이를 통해 미래세대를 위한 사회적 가치 창출에 힘쓰고 임팩트투자의 선순환 생태계를 조성하는데 앞장서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