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니언스, 스마트팩토리 기업 타이아와 'OT보안' 맞손

국내외 시장 발굴·솔루션 연동 등 추진

컴퓨팅입력 :2021/03/16 18:51

지니언스(대표 이동범)는 스마트팩토리 솔루션 전문 기업 타이아와 산업용 운영기술(OT) 보안 솔루션 개발 협력 및 시장 개척을 위한 업무협약(MOU)를 체결했다고 16일 밝혔다.

지니언스는 네트워크접근제어(NAC), 엔드포인트 위협 탐지 및 대응(EDR) 등 보안 제품을 근간으로 OT 보안 요소기술들을 모듈화하고 IT·OT 융합 보안 솔루션, 인공지능(AI)을 활용한 클라우드 보안 서비스 등으로 OT 보안 시장을 개척하고 있다.

타이아는 다년간 국내외 대형 제조업의 산업정보시스템을 구축해 온 경험과 함께 공장의 설비 관리, 생산, 품질, 센서 데이터의 수집 등 스마트팩토리 통합 솔루션을 보유하고 있다. 

이번 제휴로 양사는 ▲국내외 OT 보안시장 발굴 ▲지니언스의 보안솔루션과 타이아 산업용 솔루션의 연동 개발 ▲제품의 상호 공급 및 활성화를 위한 공동 사업을 수행한다.

관련기사

안동희 지니언스 OT 보안 담당 전문위원은 “이번 전문 업체간 제휴를 통해 양사 고객사 대상 OT 보안 솔루션을 서비스하는 시너지를 기대할 수 있다”며 “스마트팩토리와 주요 산업 인프라 보호의 당면 과제를 양사 협력으로 수행해나가겠다”고 밝혔다.

진이진 타이아 대표이사는 “중요 제조 설비를 대상으로 스마트팩토리 사업을 수행하면서 OT 제어망에 대한 고객사의 보안 요구가 있어왔으나 이에 대한 솔루션 대응이 부족했다”며 “보안 전문 기업 지니언스와의 협력으로 공동 시범 사업과 함께 향후 국내외 고객사 OT 보안 서비스에 만전을 기하겠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