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림원소프트랩(대표 권영범)은 스마트 영상기기 업체 엠씨넥스(대표 민동욱)의 전사적자원관리(ERP) 고도화 사업을 수주했다고 2일 밝혔다.
이번 프로젝트는 영림원소프트랩 자회사 시스웨어가 산업 별 특화 ERP K-시스템 에이스로 진행할 예정이다. K-시스템 에이스는 영림원소프트랩이 다양한 산업영역에서 진행한 프로젝트 경험을 토대로, 산업 별 표준 프로세스를 결합한 맞춤형 ERP다.
엠씨넥스는 이미 2007년부터 영림원소프트랩 K-시스템을 도입해 사용하고 있다. 이번 프로젝트를 통해 ERP를 고도화해, 기업 역량을 강화하겠다는 계획이다.
엠씨넥스는 이번 고도화 사업을 통해 본사와 베트남 법인 간 통합 기준정보관리, 수주 및 판매·생산계획 연계, 거래내역 연계, 재작업관리, 공급망관리(SCM)개선, 원가개선 등이 이뤄질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엠씨넥스 전산고도화팀 배재호 수석은 이번 고도화 사업에 대해 “K-시스템 에이스를 통해 본사와 베트남 지사까지 실시간 데이터 통합과 손익분석이 가능해질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영림원소프트랩 관계자는 "엠씨넥스의 고도화 프로젝트 수주를 계기로 성장 전망이 뚜렷한 전장부품, 카메라 모듈 제조 업종에서 공격적 영업을 추진해 나갈 계획이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