OK저축은행, 타사 오픈뱅킹에 계좌 등록 시 우대금리 혜택

OK저축은행 모든 입출금예금 상품 대상

금융입력 :2021/02/24 09:52

OK저축은행이 다른 금융기관 '오픈뱅킹(Open banking)'을 통해 'OK대박통장' 등 입출금예금(요구불예금) 계좌를 등록하면 우대금리 0.1%p를 제공한다고 24일 밝혔다.

우대금리는 법인 상품과 조건부 우대가 이미 적용 중인 일부 상품을 제외한 OK저축은행의 모든 입출금예금 상품에 적용된다. OK저축은행 입출금예금을 보유했거나 신규 가입한 소비자 중 타사 오픈뱅킹에 해당 계좌를 등록한 사람을 대상으로 한다. 적용 기간은 계좌를 등록한 다음날부터 해제한 날까지다.

OK저축은행은 우대금리 적용 이벤트에 발맞춰 사은 행사도 전개한다. 다음달 1일부터 26일까지 타 금융기관에 입출금예금 계좌를 등록하고, 1회 10만원 이상 입금한 400명에게 '스타벅스 아메리카노' 모바일 기프티콘을 선물할 계획이다.

관련기사

(사진=OK저축은행)

저축은행 업계는 지난 17일부터 오픈뱅킹에 참여 중이다. 은행과 증권사 등에서 저축은행 계좌를 등록해 조회·이체 등을 할 수 있다. 저축은행에 다른 기관 계좌를 등록해 사용하는 오픈뱅킹 2차 서비스는 3월 중 진행될 예정이다.

OK저축은행 관계자는 "타 기관에서도 OK저축은행의 상품이 더욱 쉽고, 편리하며, 널리 이용되길 기대한다"면서 "금융의 경계가 갈수록 허물어지고 있는 만큼 소비자가 더 편리한 금융 서비스를 누릴 수 있는 데 초점을 맞출 것"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