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스티씨랩(대표 박형준)은 대량 접속 제어 솔루션 ‘넷퍼넬’을 조달청 나라장터 종합쇼핑몰에 등록했다고 23일 밝혔다.
넷퍼넬은 시스템의 가용성과 서비스 상황에 맞게 폭주하는 접속 요청을 제어해 서버 다운을 막고 중단 없는 안정적인 서비스를 보장한다. 서비스 이용자는 접속 폭주 상황에도 본인 순서와 접속 예상 시간에 대한 안내 메시지를 받고, 접속 요청 순서에 따라 원클릭으로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다.
에스티씨랩은 최근 비대면, 디지털 전환으로 인해 온라인 서비스가 증대됨에 따라 넷퍼넬의 적용범위를 더욱 확대하고 있다. 코로나19 확진자 정보 제공, 재난지원금 신청이나 마스크 판매 사이트 등에 넷퍼넬을 지원해 공공 분야의 이슈에 발빠르게 대응하며 대국민 서비스를 안정적으로 보장했다. 한시적으로 서울시 지자체에 넷퍼넬을 무상 공급하며 사회적 기업으로서의 역할에 동참했다. 지난 12월 GS인증 1등급 인증을 획득하며 다시금 솔루션에 대한 적합성, 안정성, 성능, 효율성, 호환성, 신뢰성, 보안성, 이식성 등을 검증받았다.
나라장터 쇼핑몰 등록을 통해 공공기관은 단축된 구매 프로세스와 편의성을 통해 넷퍼넬을 보다 쉽고 빠르게 도입할 수 있게 될 것으로 회사측은 전망했다.
관련기사
- 에스티씨랩 3분기 누적 매출 전년 대비 240% 증가2020.11.03
- 에임투지, 솔루션사업·R&D부문 분사2020.06.19
- 에임투지, 대량접속 제어 솔루션 지자체에 무상 제공2020.03.31
- LG전자, 4개 사업본부 대수술...고객 지향 솔루션 체제로2024.11.21
김성규 에스티씨랩 사업총괄은 “공공분야에서도 비대면, 디지털 서비스가 증대됨에 따라 대량 트래픽 이슈와 서비스 만족도가 더욱 중요한 성과지표로 부각될 것”이라며 “이에 안정적이고 공정한 서비스를 제공하는 접속 제어 솔루션의 중요성이 더욱 높아질 전망”이라고 밝혔다.
그는 “이번 등록을 통해 기관이 보다 편리하게, 합리적인 가격으로 넷퍼넬을 도입해 공공서비스 혁신에 앞장설 수 있도록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덧붙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