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맥스그룹은 충남대학교와 빅데이터‧인공지능(AI)‧클라우드 산업 발전과 인재 육성을 위한 포괄적 업무 협약을 체결했다고 19일 밝혔다.
이번 협약을 통해 충남대학교는 교내 정보화본부에 IT 관련 강의 및 교육을 책임지는 '티맥스 아카데미'를 구축한다.
티맥스는 아카데미 운영에 필요한 제반 사항을 지원한다. 또한 인턴십 프로그램을 통해 충남대학교 학생들이 티맥스에서 일하며 IT 기업 실무 및 연구 활동에 참여할 수 있도록 돕는다.
티맥스는 충남대학교의 IT 환경에 AI 및 클라우드 관련 다양한 티맥스 솔루션을 제공할 계획이다. 충남대학교는 티맥스 솔루션을 활용하며 혁신 소프트웨어에 대한 테스트베드의 역할을 수행함과 동시에 교내 IT 환경의 고도화를 진행할 예정이다.
학생들은 티맥스 아카데미와 인턴십을 기반으로 소프트웨어 중심의 IT 지식 및 역량을 쌓고 기업 현장 실무를 경험하게 된다. 티맥스는 자사 소프트웨어를 활용해 비대면 학습 환경도 지원할 예정이다.
관련기사
- 티맥스 "협업툴 와플, 비대면 바우처로 월 333원에 제공"2021.02.18
- 협업툴 업체 티맥스스페이스, 티맥스와플로 사명 변경2021.02.15
- 티맥스OS-시트릭스, 개방형OS 기반 DaaS 활성화 맞손2021.02.01
- 티맥스비아이-공감아이티, 빅데이터 분석 사업 협력2021.01.27
티맥스와 충남대학교는 추후에도 교육·채용·홍보 등 다양한 방면에서의 협업을 시행할 예정이다. 충남 지역의 IT 인재 육성과 AI, 클라우드 및 빅데이터를 포함한 소프트웨어 산업 성장을 지원하며 지역 거점 교육 기관과 국내 대표 소프트웨어 기업간의 시너지를 극대화하겠다는 포부다.
박학래 티맥스그룹 부회장은 “디지털 경제 시대, IT 인재 확보는 기업의 혁신과 성장을 위한 최우선 과제가 되었다”라며 “충남대학교와의 협약을 통해 충남 지역의 다양한 인재를 IT·소프트웨어 특화 인재로 육성해 지역 및 소프트웨어 산업계 발전에 기여하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