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아이매트릭스-SAP코리아, BI 솔루션 사업 상호 협력 MOU 체결

컴퓨팅입력 :2021/02/17 10:35

비아이매트릭스는 SAP 코리아와 ‘SAP HANA 기반의 BI 솔루션 사업에 대한 상호 협력’을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고 16일 밝혔다.

SAP 코리아 본사에서 진행된 MOU체결식에는 SAP 코리아 이성열 대표이사, 김범재 부사장과 비아이매트릭스 배영근 대표이사, 문성근 전무가 참석했다.

이번 MOU체결에 따라 비아이매트릭스는 SAP HANA기반의 BI 솔루션을 출시할 예정이다. 양사는 비아이매트릭스의 BI솔루션과 SAP HANA 제품의 상호 확산을 위해 다양한 공동 활동을 전개해 나가기로 합의했다.

이성열 SAP코리아 대표이사(왼쪽)와 배영근 비아이매트릭스 대표이사(오른쪽)가 BI 솔루션 사업에 대한 상호 협력에 대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이미지=비아이매트릭스)

비아이매트릭스의 BI 솔루션은 SQL 및 JAVA 코딩을 자동화하는 SW로봇이 적용되어 있어 업무 시스템 개발 생산성을 획기적으로 높인다. SQL이나 JAVA를 모르는 담당자도 SW로봇을 활용하여 쉽고 빠르게 UI를 개발할 수 있어 UI 개발 공수가 줄어들어 시스템 구축 비용을 크게 줄일 수 있다.

SAP HANA는 지난해 출시 10주년을 맞은 고성능 인메모리 데이터베이스다. SAP HANA는 멀티 모델 데이터, 온프레미스 및 클라우드에서 가장 광범위한 고급 분석으로 데이터 중심의 실시간 의사결정과 행동을 가속화하며, 모든 워크로드를 지원한다.

이처럼 데이터베이스와 비즈니스 인텔리전스 시장을 선도하고 있는 두 회사의 협약으로 데이터 분석을 위한 최적의 제품을 시장에 공급할 수 있게 됐다. 신속한 데이터 로딩 및 분석을 통해 고객의 비즈니스 성과가 더욱 향상할 수 있을 전망이다.

관련기사

배영근 대표는 “비아이매트릭스는 최근 16년 동안 국내 BI 시장에서 점유율 1위를 기록하였으며 지난해에는 오랫동안 발전시킨 BI기술에 CRUD 기술을 접목한 코딩자동화 플랫폼 아우디(AUD)를 출시했다”라며 “이후 대기업, 공공기관 등 20여 개 프로젝트에 아우디를 공급하며 시스템 구축 범위를 SI시장으로 확대하는 데 성공했다”고 말했다.

이어서 그는 “이번 업무협약을 계기로 기존 고객은 물론 신규 고객들에게 더 나은 비즈니스 편의 및 높은 수준의 서비스를 제공하겠다”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