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아이매트릭스, SW로봇과 Sh수협은행 경영정보시스템 구축

컴퓨팅입력 :2020/12/22 18:47    수정: 2020/12/23 13:08

비아이매트릭스(대표 배영근)는 SW로봇과 협업해 Sh수협은행의 경영정보시스템(MIS) 및 비즈니스 인텔리전스(BI) 시스템을 성공적으로 구축했다고 22일 밝혔다.

Sh수협은행은 금융 비즈니스 환경 변화에 신속하게 대응하기 위해 빠르고 정확한 의사결정이 가능하도록 데이터 기반 디지털 트렌스포메이션을 추진하였고 있다. 이번 프로젝트를 통해 각종 데이터와 고객의 니즈를 체계적으로 분석하여 고객에게 차별화된 금융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는 환경을 마련했다.

이번 프로젝트에서 비아이매트릭스는 신속 정확한 의사결정을 위한 정보제공을 위해 MIS와 BI시스템을 구축하여 정보분석의 기반을 마련했다.

비아이매트릭스
수협은행

현업 담당자는 SW로봇을 활용하여 간편한 조작만으로 직접 보고서를 제작하고 OLAP 분석을 할 수 있다. 더불어 데이터 기반 의사결정에 대한 IT부서 의존도를 크게 낮췄다.

사용자는 SW로봇을 활용해 JAVA코딩 없이 드래그앤 드롭만으로 손쉽게 필요한 항목을 가져와 비정형 OLAP 등의 분석을 수행하며 필요한 정보를 적시에 조회하는 등 분석 역량을 높였다.

관련기사

상세 업무 내용으로 ▲기존에 JSP로 구축된 MIS 신규 구축 ▲중요 보고서의 요건 변경을 위한 비정형 META 및 분석 환경 제공 ▲정형 보고서, 비정형 보고서, 다차원 분석(OLAP) 등 보고서 총 188건 구축 ▲사용자별 권한에 따른 맞춤형 보고서 제공 ▲대/내외 정기성 보고서 작성 시간 단축을 위한 조회 및 인쇄까지의 일괄 기능 제공 등이 있다.

Sh수협은행은 이번 프로젝트로 통합된 정보계 데이터를 바탕으로 의사결정자에게 고품질의 일관된 정보를 적시에 제공하게 되었으며, 사용자별 Self-BI 환경을 마련하여 데이터 활용도가 크게 증가하였다. 다양한 관점의 정보 분석과 경영현황 분석이 가능해졌고, 부서별 신속하고 정확한 의사결정 경쟁력을 확보하게 되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