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아이매트릭스, 이랜드 리테일 차세대 CRM 시스템 BI 구축

컴퓨팅입력 :2020/06/29 17:42    수정: 2020/06/30 17:55

비아이매트릭스가 이랜드시스템스와 함께 이랜드 리테일 차세대 CRM의 BI시스템을 구축했다고 29일 밝혔다.

이랜드 리테일은 NC백화점과 뉴코아아울렛 등 45개 점포를 총괄하고 있고 PB 브랜드 상품 40여개를 거느리고 있는, 국내 아울렛 매출 규모 1위, 점포 수 1위 유통그룹이다. 지역 상권에 특화된 ‘도심형 아울렛’을 확대하며 보다 넓은 고객 접점에서 합리적인 가격으로 제품 및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이랜드 리테일의 규모가 커지고 신규 및 활동 고객들이 점점 증가하면서 이랜드시스템스는 이랜드 리테일의 세분화된 고객 분석 및 마케팅 역량 증대를 위해 차세대 CRM 시스템을 구축했다.

비아이매트릭스

데이터 분석 역량을 강화하여 좀 더 효율적인 CRM 활용 환경을 구현하기 위해 BI 시스템도 구축했다. 이랜드 리테일 CRM 시스템의 BI 구축 내용은 ▲ BI 시스템 설계 및 구축 ▲ 전사 BI Portal과 사용자 계층별 레포팅 솔루션 제안 및 구현 ▲ CRM 레포트 제안과 설계 및 구현 ▲ 프로젝트 수행 및 관리 등이 포함되어 있다.

BI 시스템의 성공적 구축으로 이랜드 리테일은 내/외부, 온/오프라인 통합 고객 정보 분석, 재고 관리 등의 데이터를 통합 관리하고 시각적으로 분석하여 신속한 의사결정 및 업무 생산성 향상을 기대할 수 있게 되었다.

관련기사

이랜드시스템스 담당자는 “다양한 데이터 소스를 연계·통합 분석할 수 있는 점에서 비아이매트릭스 제품을 선정을 하게 되었다”라며 “이번 프로젝트로 이랜드 리테일의 마케팅 분야의 분석 업무 효율성이 크게 높아졌고 앞으로도 계속해서 조직의 마케팅 분석 및 기획 역량을 강화하여 내/외부, 온/오프라인의 다양한 환경 요인에 빠르게 대처하며 고객에게 일관적이고 수준 높은 고객 경험 및 서비스를 제공할 계획이다"라고 말했다.

비아이매트릭스는 제조, 유통, 건설, 서비스, 금융 등 다양한 분야의 600여개 주요 대기업 및 공공기관에 차별화된 지능화 솔루션과 개발 서비스를 제공해오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