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T, '웅진스마트올' 자녀 가입자 통신비 할인 상품 출시

웅진씽크빅과 상품 출시 MOU

방송/통신입력 :2021/02/08 12:46

SK텔레콤이 초등 전과목을 학습할 수 있는 콘텐츠를 제공하는 플랫폼인 '웅진스마트올'에 가입하면 월 1만9천800원의 통신비를 할인해주는 상품을 15일 출시한다.

SK텔레콤은 웅진씽크빅과 해당 상품 출시를 위한 업무협약을 8일 서울 중구 을지로에 위치한 SK텔레콤 본사에서 체결했다.

웅진스마트올은 웅진씽크빅의 학습 콘텐츠와 교육 노하우를 비롯해 약 500억건의 학습 빅데이터를 집약한 전과목 AI학습 플랫폼이다. 출시 1년 2개월 만에 10만 가입자를 돌파했다.

SK텔레콤이 웅진씽크빅과 교육 콘텐츠 구독 상품 사업을 위해 협력한다.

이번 웅진스마트올 상품은 월 10만9천원을 26개월 동안 납부하는 상품과 월 9만9천원을 28개월 동안 납부하는 상품 등 2가지로 구성됐다. 이 상품으로 웅진스마트올에 특화된 태블릿과 교육 콘텐츠를 함께 사용할 수 있다. 교육 콘텐츠는 와이파이를 통해 이용한다.

SK텔레콤 공식인증 대리점을 통해 이 상품에 가입하면 만 12세 미만인 가입 자녀의 휴대폰 요금을 가입 익월부터 12개월 동안 1만9천800원씩 지원해준다. 이는 초등학생이 가장 많이 가입하는 ZEM 스마트 요금제와 같은 금액이다.

또한 SK텔레콤 매장이나 온라인 T월드를 통해 체험 신청을 한 자녀 이용자에게는 3개월간 월 데이터 500MB를 추가 제공하는 이벤트를 진행한다. 기간은 출시일부터 다음달 31일까지다. 체험은 SK텔레콤의 330개 키즈 거점 매장에서 가능하다.

SK텔레콤의 12세 이하 이용자 군인 'ZEM'을 기반으로 양사는 초등 전과목 스마트 교육 사업 뿐 아니라 과목 특화형 상품, 중·고등 다양한 상품의 유통 확대로 발전해 나갈 예정이다.

또한 와이파이 기반의 학습용 단말에 통신 모듈을 탑재해 어디서나 학습이 가능한 환경을 구축하기 위해 논의할 계획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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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명진 SK텔레콤 구독형상품 컴퍼니장은 “이번 웅진과의 제휴를 시작으로 교육 구독 영역 진입에도 첫발을 내딛었다”면서 “앞으로 ZEM 브랜드를 중심으로 키즈 교육분야에 진출하는 것 외에도 라이프 영역 전반의 구독 서비스 파트너들과 손을 잡아 고객 경험을 확대시킬 것” 이라고 말했다.

이재진 웅진씽크빅 대표는 “SK텔레콤과의 제휴를 통해 더 많은 고객 분들과 만날 수 있게 되어 뜻깊다”며 “46만명의 스마트 교육 회원을 보유한 업계 1위인 만큼, 웅진씽크빅의 AI 교육 노하우를 바탕으로 학생 누구나 초개인화된 학습을 실천할 수 있는 교육환경 구축에 힘쓰겠다”고 설명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