램리서치코리아, 신임 대표에 이상원 前 어플라이드 사장

반도체ㆍ디스플레이입력 :2021/02/01 13:38

램리서치가 한국 법인의 신임 대표이사로 이상원 전(前) 어플라이드머티어리얼즈코리아 대표이사를 선임했다.

1일 램리서치는 이상원 전 어플라이드머티어리얼즈코리아 대표이사를 램리서치코리아의 신임 대표이사(사장)로 선임했다고 밝혔다.

이상원 신임 대표이사는 램리서치와 어플라이드머티어리얼즈에서 사업개발, 마케팅 등을 역임한 반도체 장비 업계 전문가다.

관련기사

이상원 램리서치코리아 신임 대표이사. (사진=램리서치코리아)

스캇 미클 램리서치 글로벌 고객 운영그룹 수석 부사장은 "한국은 전 세계 반도체 산업의 핵심 지역으로 자리 잡았으며 이 혁신 성장의 과정에서 램리서치는 1989년 한국 법인을 설립한 이후 30년 동안 한국 반도체 산업 생태계의 선순환 성장과 글로벌 경쟁력을 높이는 동반자 역할을 해왔다"며 "반도체 장비 제조 현지화와 로컬 소싱으로 장비와 부품 국산화에 대한 지속적인 투자와 노력에 그치지 않고, 연구개발 시설인 코리아 테크놀로지 센터 설립을 통한 고객의 차차세대 반도체 개발을 지원하는 고객 성공을 위한 가장 믿을 수 있는 동반자 역할을 더욱 강화할 것"이라고 전했다.

한편, 김성호 전 램리서치코리아 대표는 한국에서 고객 지원 역량을 크게 높이는데 기여한 공로로, 램리서치매뉴팩춰링코리아와 램리서치코리아 대표이사 및 회장직을 맡게 됐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