70년간 봉인됐던 UFO 기밀문서 해제됐다

美 CIA, 2780 페이지 분량 문건 전격 공개

과학입력 :2021/01/15 08:28

미국 UFO 전문 웹사이트 블랙볼트(Black Vault)가 미국 중앙정보국(CIA)이 미확인비행물체(UFO)와 관련해 70년 간 모아온 문건들을 모두 공개했다고 IT매체 씨넷이 최근 보도했다.

블랙볼트의 설립자 존 그린왈드는 지난 주 2780페이지에 달하는 해당 문건들을 모아 공개했다. (▶자세히 보기 https://bit.ly/3oKDnQb )이 방대한 자료에는 의문의 폭발사고, 미확인 비행물체를 직접 목격했다는 증언 등이 담겨 있는 것으로 알려졌다.

2015년 미 해군이 촬영한 UFO 영상 (사진= 영상 캡쳐)

CIA는 때때로 UFO 관련 문서들을 공개해왔으며, 1940년대부터 1990년대 초까지의 해당 정보를 다룬 온라인 문서 모음을 제공하기도 했다. 작년 4월 미 국방부는 해군 조종사들이 훈련 비행 도중 촬영한 미확인 비행물체 관련 영상 3개를 공개했다.  하지만, 블랙볼트는 여러 해 동안 CIA를 상대로 UFO 관련해 모든 정보를 공개할 것을 요구해왔다.

블랙볼트가 이번에 공개한 문서 모음집은 전 세계 UFO 팬들을 한동안 바쁘게 할 예정이다. 그린왈드는 13일(현지시간) 기준 해당 사이트에 62만 2000명 이상의 사람들이 방문해 3070만 건 이상의 조회수를 기록했으며 24시간 동안 거의 26테라바이트(TB) 용량의 자료가 다운로드됐다고 트위터를 통해 밝혔다.

관련기사

올해는 UFO 팬들에게는 흥미로운 해가 될 수 있다. 작년 말 미 트럼프 대통령은 정보기관이 180일 이내에 미확인 비행물체(UFO)에 대한 기밀정보를 공개하도록 하는 법안에 서명했기 때문이다.

그린왈드는 "CIA는 이 문서들이 그들이 가지고 있는 전체 모음집이라고 주장하지만, 이를 완전히 검증할 방법은 없다"며, “블랙볼트는 CIA가 보유하고 있는 추가 문서들이 더 없는 지 계속 확인할 것"이라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