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듀테크 스타트업 지니로봇은 고려대학교 국제어학원 영어교육 프로그램 EiE 코리아이앤피 와 게임 및 디지털 콘텐츠 개발 기업 유닛파이브와 상호협력을 위한 전략적 업무 제휴 협약(MOU)을 체결했다고 4일 밝혔다.
주요 내용으로 ▲베트남에 지니봇 보급 ▲게임 및 캐릭터와 제품 연동 ▲SW교육 콘텐츠 공동 개발 ▲비즈니스 파트너로서 협력을 통한 콘텐츠 협력 개발과 운영, 수출 등으로 다양한 부문에서 상호 협력할 계획이다.
이번 업무협약에 따라 양 기관이 가진 핵심역량과 인프라를 바탕으로 소프트웨어(SW) 교육과 산업, 그리고 비즈니스 활성화 등 협력을 통한 양 기관의 발전해 나가는데 합의했다.
지니로봇은 올인원 교육용 지니봇과 비대면 교육 'LIMS' 플랫폼을 개발한 스타트업이다. 코딩과 STEAM(융합교육) 뿐만 아니라 인공지능 교육까지 양방향으로 가능하다. 9건의 특허 및 출원된 기술로 기존 교육용 코딩 로봇의 기술적 한계를 보완했다.
관련기사
- 유치원생도 코딩 배우는 시대 온다2020.12.11
- 지니로봇, 공간·시간 제약 없는 '코딩 교육' 구현2020.12.10
- 지니로봇, ‘2020 스타트업 엔젤 투자유치 캠프’ 대상 수상2020.11.25
- 지니로봇-에듀센스, 유럽 시장 확장 위한 합작법인 세우기로2020.10.19
또 지니봇을 국내는 물론 폴란드, 헝가리, 미국 등 수출 및 인도네시아, 러시아 사우디아라비아 등 신규 국가로 수출처 확대 노력을 통해 제품의 우수성을 한 번 더 입증했다. 이번 코리아이앤피와의 MOU를 통해 베트남 비즈니스 파트너로서 베트남 시장 진출 및 SW교육 콘텐츠를 기획하고 개발하는데 협력할 예정이다. 또 유닛파이브와는 게이미피케이션을 활용한 앱 개발, 카메라 기능을 활용한 증강현실(AR) 등 융합 콘텐츠 개발을 함께할 예정이다.
이은승 지니로봇 대표는 "더 많은 아이들이 미래사회에 필요한 SW교육에 많은 관심을 갖길 바란다"며 "이번 MOU를 통해 한국의 에듀테크 산업의 발전과 활성화를 위해 다양한 범위의 프로젝트 등 사회적 관심을 높이기 위하여 지속적으로 노력하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