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플래닛(대표 이한상)이 경기도 화성시와 함께 시민들에게 실시간으로 대기 중 미세먼지 정보 제공을 위한 미세먼지 간이측정기 100개소를 설치하는 ‘촘촘한 공기질 측정소 설치사업’을 완료했다고 4일 밝혔다.
해당 사업을 통해 시민들에게 실시간으로 대기질 상황을 알리고 상세정보를 바로 볼 수 있도록 해 시민들의 편익을 도모할 예정이다.
또한 딥러닝 데이터 분석 솔루션인 ‘RB인사이트’를 활용해 화성시 지역별 미세먼지 현황 분석, 이상 현상으로 인한 고농도 미세먼지 예상 지역 및 시간대 등 다양한 분석을 진행해 미세먼지의 원인 파악과 저감에 힘을 쏟아 시민들의 건강을 지키고 관내 미세먼지 발생에 신속한 대응 체계를 구축할 수 있을 것이라고 강조했다.
설치 장소는 어린이집, 노인시설 등 취약계층 이용시설과 시민들이 많이 이용하는 공공시설에 환경부 성능인증 1등급 미세먼지 간이측정기로 설치했다.
또한 설치한 미세먼지 측정소는 기존 국가대기오염측정망을 보완하고자 생활권과 가까운 1.5~3m 범위 내에 설치해 시민들의 생활권내 미세먼지를 보다 정확하게 측정할 수 있다.
관련기사
- SK플래닛, 한국간편결제진흥원과 소상공인 지원 협력 강화2020.12.03
- SK플래닛 시럽 월렛, 서울시와 ‘도로 안전’ AR 이벤트 연다2020.11.11
- SK플래닛, 라이브 커머스로 닌텐도 스위치 동숲 패키지 판매2020.09.23
- SK플래닛, 대출금리 비교 서비스 출시2020.09.08
화성시 공기질 측정정보는 화성시 홈페이지 내 대기환경정보서비스 및 웨더퐁 애플리케이션 미세먼지 지도에서 확인할 수 있다.
SK플래닛 정간채 ICT 솔루션사업본부장은 “당사의 IoT 기술을 활용해 지역 시민에게 실시간 미세먼지 정보를 제공하고 데이터 분석을 통해 대응책을 마련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며 “앞으로도 안전하고 건강한 생활에 도움이 될 수 있는 다양한 기술을 개발하기 위해 노력하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