줌, M1 지원 업데이트…애플 ARM 프로세서 지원 가속

컴퓨팅입력 :2020/12/23 10:45

화상회의 서비스 줌이 신규 업데이트를 통해 애플의 M1 프로세서를 지원한다. 화상회의 등 협업 서비스를 중심으로 애플의 ARM기반 프로세서 저변이 빠르게 확대되는 모양새다.

미국 지디넷은 M1 프로세서를 지원하는 줌 클라이언트 유니버설 버전이 출시됐다고 최근 보도했다.

M1전용 줌은 해당 프로세서에 최적화됐다. 에뮬레이션 모드로 실행하던 기존 방식에 비해 더욱 빠른 성능과 안정성을 제공한다.

화상회의 솔루션 줌(ZOOM).

보다 긴밀한 회의를 위한 기능도 함께 추가됐다. 회의 참가자의 반응을 실시간으로 확인할 수 있도록 비언어적 피드백을 확인할 수 있는 기능을 선보인다. 원활한 의사소통을 위한 손들기 기능도 도입했다.

라이브 세션 진행 중 실시간으로 진행하는 설문조사 기능도 적용된다. 설문조사 종료 후엔 실시간으로 설문조사 결과를 분석한 조사보고서도 다운로드받을 수 있다.

이 밖에도 줌 폰 프로 버전은 앱 내에서 문자메시지를 보낼 수 있으며, 통화 대기열을 확인할 수 있는 모니터링 기능이 제공된다. M1 프로세서용 줌은 줌 다운로드 센터에서 별도로 다운받아 설치할 수 있다.

관련기사

줌 외에도 최근 마이크로소프트와 어도비도 M1프로세서를 지원하는 서비스를 공개했다.

MS는 워드, 엑셀, 파워포인트 등을 더 나은 M1 환경에서 사용할 수 있도록 MS365 신규 버전을 출시했다. 어도비도 애플 M1 칩을 지원하는 프리미어 프로, 프리미어 러시, 오디션의 퍼블릭 베타 버전을 공개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