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록체인 기반 포인트 통합 플랫폼 밀크는 도서문화상품권 ‘북앤라이프’를 거래할 수 있는 기능을 새롭게 도입했다고 23일 밝혔다.
이 서비스를 이용하면 밀크 앱에서 보유한 밀크코인으로 도서문화상품권을 저렴하게 구매하거나, 사용하지 않는 도서문화상품권을 밀크코인으로 전환해 다양한 곳에 쓸 수 있다.
밀크 앱에서 도서문화상품권을 구입할 경우 정가의 6% 할인된 가격에 구매가 가능하다. 북앤라이프 온라인 상품권은 페이코, SSG페이, 넥슨, 멜론, 카카오 이모티콘샵, 교보문고, 롯데홈쇼핑, 올리브영 등 600여 개가 넘는 제휴처에서 사용 가능하다.
양사는 향후 지류 형태의 오프라인 도서문화상품권까지 거래를 확장해 2만여 개가 넘는 사용처까지 범위를 넓혀 나갈 예정이다.
밀크에서 도서문화상품권을 구매하려면 앱 내 ‘나의 상품권’ 코너에서 5천원, 1만원, 3만원, 5만원권 4종 중 하나를 골라 보유 중인 밀크 코인으로 결제하면 된다. 1회 1매, 하루 최대 10만원, 월 최대 30만원까지 구입이 가능하다.
구매한 상품권의 핀(PIN)번호 및 인증번호는 밀크 앱에서 바로 확인이 가능하며, 북앤라이프 홈페이지에 해당 번호를 입력할 경우 온라인에서 상품 구매 시 사용되는 결제 수단의 일종인 ‘북앤라이프 캐시’로도 교환할 수 있다.
반대로 밀크 앱에서 도서문화상품권을 판매하려면 나의 상품권 화면에서 온라인 상품권의 PIN번호와 인증번호를 입력하기만 하면 된다. 북앤라이프 캐시도 손쉽게 연동해 판매할 수 있다. 이때 판매 수수료를 제외한 금액만큼의 밀크 코인이 ‘밀크 월렛’으로 지급되며, 월 판매 한도는 일 최대 10만원, 월 최대 30만원까지 지원된다.
관련기사
- "문화상품권으로 코인구매"...밀크-북앤라이프 협력2020.11.27
- 포인트 통합 밀크, 11만 다운로드 돌파...'출시 6 개월 만'2020.10.23
- 임파서블 푸드, 식물성 우유도 만든다…"두유·아몬드밀크와 달라”2020.10.21
- 포인트 통합 밀크, 여행 플랫폼 트라발라닷컴과 마케팅 협력2020.09.21
밀크 코인은 밀크파트너스의 제휴사인 야놀자, 신세계인터넷면세점 포인트로 교환할 수 있고, 앱 내 ‘짜잔마트’ 코너에서 최대 50% 할인된 가격에 제공하는 커피, 치킨, 베이커리 등 다양한 상품들의 모바일 쿠폰 구매에도 쓸 수 있다.
조정민 밀크파트너스 대표는 “디지털자산으로 책도 사고 영화도 볼 수 있는 시대가 본격적으로 열리게 될 것”이라며, “이번 업데이트로 밀크 서비스의 활용성을 포인트 뿐만 아니라 상품권 영역까지 확대할 수 있게 되어 감회가 새롭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