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화상품권으로 코인구매"...밀크-북앤라이프 협력

컴퓨팅입력 :2020/11/27 10:12

블록체인 기반 포인트 통합 플랫폼 밀크는를 운영중인 밀크파트너스(대표 조정민)는 한국페이즈서비스(대표 전우정)와 서비스 이용처 다각화를 위한 사업 협력 계약을 체결했다고 27일 밝혔다.

한국페이즈서비스는 도서문화상품권 ‘북앤라이프’를 발행하는 기업으로 2만여 개가 넘는 대규모 온라인 및 오프라인 사용처를 확보하고 있다. 북앤라이프 도서문화상품권은 페이코, SSG페이, 넥슨, 멜론, 카카오 이모티콘샵, 교보문고, 올리브영 등 다양한 플랫폼 및 매장에서 상품구매 및 서비스를 이용하는데 활용 가능하다.

양사는 이번 협력을 통해 도서문화상품권을 밀크코인으로 전환하거나 또는 밀크 코인으로 도서문화상품권을 구매해 북앤라이프 가맹점에서 사용할 수 있도록 지원해 나간다는 방침이다.

밀크가 한국페이즈서비스와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밀크코인과 도서문화상품권의 호환은 밀크앱을 통해 제공할 계획이다. 이를 통해 도서문화상품권과 북앤라이프 캐시를 보다 유용하고 가치 있게 사용할 수 있을 것으로 보인다.

밀크앱은 블록체인 기술을 통해 다양한 기업의 포인트를 통합할 수 있는 서비스다. 현재 야놀자, 신세계인터넷면세점, 람다256, 다날핀테크, 트라발라닷컴 등 다양한 기업들과 제휴를 맺었다. 최근에는 프리미엄 멤버십 토큰 ‘맵(MAP)’을 새롭게 선보이며 블록체인 기반 포인트 생태계 활성화에 적극 나서고 있다.

관련기사

전우정 한국페이즈서비스 대표는 “밀크파트너스와의 블록체인 기반 포인트 및 기술 접목으로 도서문화상품권 고객에게 새로운 혜택과 경험을 제공해 드릴 수 있기를 바란다”며, “양사의 만남으로 이용 고객과 제휴처 모두에게 도움이 되는 새로운 서비스 생태계가 만들어 질 것으로 기대한다”고 전했다.

조정민 밀크파트너스 대표는 “국내 상품권 업계를 대표하는 한국페이즈서비스와의 협력으로 고객들에게 더 큰 혜택과 편의를 제공할 수 있게 됐다”며 “앞으로도 서비스 이용 만족도를 높이기 위해 국내외 다양한 분야의 파트너사들이 합류할 수 있도록 노력해 나갈 것”이라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