야놀자(총괄대표 이수진)가 가상자산 거래소 빗썸, 블록체인 기업 밀크파트너스와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28일 밝혔다.
지난 27일 서울 강남구 야놀자 본사에서 진행된 협약식에는 김종윤 야놀자 온라인 부문 대표, 허백영 빗썸 대표, 조정민 밀크파트너스 대표 등 주요 인사가 참석했다. 삼사는 각 사의 사업적 인프라와 전문성, 노하우를 접목해 다각적인 협력 관계를 구축키로 했다. 특히 서비스 제휴와 공동 마케팅을 추진해 고객 혜택을 강화하고 여가산업에서의 블록체인 기반 보상 시스템을 활성화한다는 계획이다.
협약을 기념한 이벤트도 진행된다. 9월 말까지 빗썸에 신규 가입하는 야놀자 회원 5만 명에게 1만원 상당의 야놀자 코인을 선착순 지급한다. 또 빗썸 가입 후 NH농협은행 계좌를 연동하면 선착순 3만 명에게 밀크 코인 70개를 추가 제공한다. 야놀자 코인은 밀크 코인으로 교환해 밀크파트너스의 제휴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다. 9월 중 야놀자 포인트 교환 기능이 추가되면 야놀자의 숙박, 레저, 교통 상품 구매 시에도 사용 가능하다.
김종윤 야놀자 온라인 부문 대표는 "이번 협약을 통해 여가산업에서의 블록체인 기술 활용도를 한층 높일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면서 "앞으로도 업계의 디지털 전환을 선도하기 위해 다양한 파트너사와 협력하고 혁신 기술의 개발에도 지속 투자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관련기사
- 야놀자, 동남아 호텔 솔루션 시장 공략2020.08.18
- 야놀자, 늦캉스족 위한 ‘숙박대전’...할인 호텔·펜션 어디?2020.08.14
- 야놀자, ‘플레이타임그룹 키즈카페 다회권’ 판매2020.08.07
- 야놀자 여행대학, ‘시니어 꿈꾸는 여행자 과정’ 수강생 모집2020.08.0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