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갤럭시버즈 프로도 ‘공간감 오디오’ 기능 탑재”

에어팟 프로·에어팟 맥스에 사용된 것과 유사한 형태

홈&모바일입력 :2020/12/22 09:03

삼성전자의 차기 무선 이어폰인 '갤럭시버즈 프로(가칭)'에 애플 에어팟 프로와 에어팟 맥스의 공간감 오디오 기능과 유사한 기능이 추가될 것이라고 IT매체 나인투파이브구글이 최근 보도했다.

갤럭시버즈 프로 렌더링 이미지. (사진=에반 블래스)

이같은 사실은 삼성전자가 실수로 갤럭시 웨어러블 앱에 해당 기능을 유출하면서 알려졌다. 보도에 따르면, 새로운 갤럭시버즈 프로는 갤럭시 버즈와 비슷해 보이며 비슷한 기능을 가지고 있지만, 애플이 에어팟 프로에 탑재했던 공감간 오디오 기능과 매우 유사한 비디오용 3D 오디오 기능이 추가됐다.

갤럭시버즈 프로에 탑재될 예정인 '비디오용 3D 기능' (사진=나인투파이브구글)

애플의 공간감 오디오 기능은 동적 헤드 추적 기능을 사용해 이어폰을 켜고 고개를 좌우로 돌리면 양쪽의 소리 크기가 달라진다. 이는 아이폰이나 아이패드에서도 마치 영화관과 같은 서라운드 사운드 청취 경험을 제공하도록 설계되었다. 

삼성전자의 비디오용 3D 오디오 기능도 이와 유사한 기능을 제공할 것으로 보인다. "모든 방향에서 나오는 생생하고 몰입감 있는 사운드를 들을 수 있기 때문에 비디오를 볼 때 현장에 있는 것처럼 느껴진다"며, "최상의 경험을 얻으려면 이어폰을 스마트폰 가까이에 두세요."라고 웨어러블 앱에 명시되어 있다. .

관련기사

또, 갤럭시버즈 프로에는 사람이 말할 때 이를 듣고 미디어 볼륨을 낮춰주는 음성 감지 모드가 추가될 예정이며, 완벽한 액티브 노이즈 캔슬링 기능 구현을 위해 에어팟 프로의 투명 모드와 비슷한 외부 소리를 그대로 들려주는 옵션도 탑재될 예정이다.

갤럭시 버즈 프로는 내년 1월 공개될 예정이나 가격은 아직 공개되지 않았다. 나인투파이브구글은 갤럭시버즈 프로의 가격이 갤럭시 버즈 플러스보다 50달러 비싼 약 200달러로 책정될 수 있다고 전망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