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T스카이라이프(대표 김철수)가 결합상품 가입자에게 개인 맞춤형 건강관리 서비스를 제공한다고 3일 밝혔다. 이 서비스는 유전자 전문 분석기업 ‘엔젠바이오’, 헬스케어 데이터 분석 전문기업 ‘메디에이지’와 함께 제공된다.
구체적으로 KT스카이라이프는 다이렉트샵이나 고객센터를 통해 결합상품(DPS, TPS)을 가입한 신규 가입자에게 ▲4인 가족건강유전자검사권 ▲1인 장내건강검사+디지털 헬스케어 서비스 총 2가지 혜택 중 하나를 선택 제공한다.
가족건강유전자검사는 엔젠바이오에서 제공하는 DTC 유전자 검사 ‘지노리듬’으로 ▲색소침착 피부노화, 탈모 등 모발 상태 ▲비타민C농도, 카페인대사 등 뷰티 관련 검사 ▲혈당, 혈압을 포함하여 체질량 지수 ▲중성지방, 콜레스테롤 수치 등의 헬스 관련 검사 등 12가지를 분석하여 유전적 원인을 제시한다.
검진 결과에 따라 종합 리포트를 제공하고, 임상 영양사와 운동 처방사 등 전문가를 통한 상담 서비스도 제공된다.
장내건강검사는 마이크로바이옴으로 불리는 장내 미생물의 유형, 미생물 종 수 등을 분석해 비만위험도, 유익균·유해균 등과 관련된 현재의 건강 상태를 분석해 맞춤 솔루션을 제공한다.
관련기사
- KT스카이라이프, 현대HCN 인수 마지막 절차 돌입…인가·변경 승인 신청2020.11.06
- KT스카이라이프, 3분기 영업이익 119억원…전년比 8.3%↑2020.11.04
- KT스카이라이프, 중증장애인 지원 위한 채용카페 개소2020.11.03
- KT스카이라이프, 알뜰폰 ‘스카이라이프 모바일’ 출시2020.10.30
장내건강검사를 선택한 이용자는 메디에이지에서 제공하는 건강위험분석 앱 ‘헬스케치’를 통해 건강검진 결과 데이터를 기반으로 한 질병과 암에 대한 위험도 분석 정보 및 건강관리 방법을 손쉽게 확인할 수 있다.
김철수 KT스카이라이프 사장은 “코로나19 장기화로 건강관리에 관심이 높아진 요즘, 니즈에 맞춘 건강관리 서비스를 사은품으로 제공해 이용자의 건강까지 케어하는 홈 토탈솔루션 사업자로 한발 더 나아가게 되었다”며 “헬스 케어 기업과의 제휴를 계기로 하여 다양한 분야의 차별화된 개방형 플랫폼 사업을 적극 발굴해 꼭 필요한 서비스를 제공하고 만족도를 높이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