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T스카이라이프가 올 3분기 119억원의 영업이익을 기록했다고 4일 밝혔다. 이는 지난해 같은 기간에 비해 8.3% 증가한 금액이다.
같은 기간 매출은 1천668억원으로, 전년 동기 대비 3.4% 감소했다. KT스카이라이프는 방송과 통신서비스 매출은 늘었지만, 회계처리 방식 차이 등 요인으로 기타 매출이 줄면서 전체 매출이 감소했다고 설명했다.
3분기 기준 총 방송가입자는 410만명으로, 직전 분기 대비 3만9천명 가량 줄었다. 다만 위성방송전용 상품인 skylife TV신규가입자는 전년 동기 대비 18% 늘었다. 상대적으로 비싼 요금제 상품인 UHD 가입자는 전 분기 대비 3만1천명 가량 증가한 139만5천명을 기록했다. 이는 전체 가입자의 34%에 해당하는 수치다.
인터넷 상품은 3분기 2만8천명이 신규로 가입, 2018년 인터넷 사업 론칭 이후 가장 많은 신규 가입을 기록했다. 인터넷 누적 가입자는 3분기 말 기준 16만9천명으로, 지난해 같은 기간 가입자인 8만8천명에 비해 약 2배 증가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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KT스카이라이프는 사은품 대신 요금에서 할인해주는 ‘30% 요금할인 홈결합’ 요금제 이용자가 늘면서 인터넷과 방송을 함께 가입하는 비중이 증가했다고 설명했다. 가입자 중 방송에 함께 가입한 DPS 결합률이 94.6%로 90% 이상을 유지했다.
양춘식 KT스카이라이프 경영기획본부장은 "지난달 말 알뜰폰 서비스가 론칭한 만큼 방송, 인터넷, 모바일까지 모두 서비스 할 수 있는 스마트 플랫폼으로 4분기를 시작했다”며 “DPS를 넘어 TPS상품으로 이용자에게 합리적인 상품 제공을 통해 가계 통신비 절약에 기여할 것”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