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가존클라우드(대표 이주완, 조원우)는 그래프코어와 함께 역삼동 메가존클라우드 교육장에서 ‘제1회 그래프코어 테크밋업 세미나’를 개최했다고 12일 밝혔다.
이 세미나는 메가존클라우드가 국내에 그래프코어의 AI용 신경망 프로세서인 지능처리장치(IPU) 솔루션에 대한 비즈니스를 확대하고, AI 개발자 실무자들의 그래프코어 IPU를 활용한 머신러닝 및 딥러닝 개발 환경에 대한 정보 및 노하우를 얻을 수 있도록 하기 위한 목적으로 마련됐다.
그래프코어 IPU를 활용해 개발하는 환경에서 GPU 기반의 코드를 IPU에 맞춰 전환 및 최적화에 초점을 맞춰서 진행됐으며, 전 세계에 적용된 주요 성공 사례들도 소개됐다.
메가존클라우드는 9월 그래프코어와 총판계약을 체결하고, 국내뿐만 아니라 해외에서 머신 인텔리전스를 필요로 하는 금융, 제약 및 의료를 비롯한 다양한 산업군의 고객들에게 그래프코어와 협력해 메가존클라우드의 클라우드 역량과 함께 IPU를 활용한 컴퓨팅 환경을 구축하고 운영할 수 있도록 지원할 예정이다.
메가존클라우드 하이브리드 & AI 플랫폼 센터 한지운 상무는 “메가존 클라우드는 AI 분야에서 많이 쓰이는 데이터 집중 연산과 그래프 연산에 최적화된 그래프코어 IPU 솔루션이 더 많은 개발자가 활용할 수 있도록 기술 지원 및 기술 세미나를 지속적으로 개최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관련기사
- 메가존클라우드-에센셜, 에이브포인트 파트너십 체결2020.11.10
- 메가존클라우드, 베트남 클라우드 시장 공략 가속화2020.10.30
- 메가존클라우드, SAP 솔루션 AWS 이전 가속 프로그램 출시2020.10.28
- 메가존클라우드, 그래프코어 AI칩 아시아 총판계약2020.09.11
세미나는 추후 온라인 웨비나로 추가 진행해 더 많은 개발자들이 그래프코어 IPU에 대한 정보를 접할 수 있도록 할 예정이다.
메가존클라우드는 그래프코어 솔루션의 국내 시장 확대를 위한 전문 리셀러 및 기술 협력 파트너를 육성하고 지원하는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