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HN(대표 정우진)이 서비스하는 'NHN 두레이(Dooray)!'가 한국교통안전공단의 협업 플랫폼으로 채택됐다고 10일 밝혔다.
NHN은 NHN 두레이를 통해 한국교통안전공단의 협업에 필요한 화상회의, 프로젝트, 드라이브 등 전반적인 협업 솔루션을 지원한다. 특히 클라우드 기반 화상회의는 출장이나 미팅 등을 대체해 비대면 업무 효율성을 극대화하는 한편, 부서 간 효율적 협업, 직원들 대면 피로도 감소 등 조직문화 개선에도 긍정적인 영향을 줄 것으로 기대된다.
NHN 두레이는 한국인터넷진흥원 보안 점검 통과, SaaS(서비스형 소프트웨어) 부문 클라우드 보안 인증 획득 등 안정성을 인정받으며 공공 부처 및 기관에 서비스 공급을 이어가고 있다. NHN 두레이가 구현하는 비대면 협업 환경은 재택근무 확대 등 코로나19환경에서 지속적인 연구업무 수행을 위한 효과적인 툴로 활용되고 있다.
한국교통안전공단 관계자는 "코로나 감염 방지 및 비대면 업무 환경 구축 등에 대한 내부적 고민이 많았는데, NHN 두레이 도입을 통해 비대면 업무 효율을 높이고, 효과적인 협업 체계를 구축해 나갈 것으로 기대된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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백창열 NHN 워크플레이스개발센터장은 "NHN 두레이는 수준 높은 보안성을 인정받으며, 한국교통안전공단뿐 아니라, 한국전자통신연구원(ETRI) 등 다양한 공공기관으로 서비스 제공을 늘려 가고 있다"면서 "앞으로도 고객사별 실제 업무 방식에 맞춘 효율적인 협업 솔루션을 제공해 나갈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밝혔다.
NHN 두레이는 프로젝트, 메신저, 화상회의, 메일, 캘린더, 드라이브 등 업무 협업에 필요한 모든 서비스를 갖춘 클라우드 기반의 올인원(All-In-One) 협업 플랫폼이다. 지난 9월 중소벤처기업부 주관의 '비대면 서비스 바우처 사업' 공급 기업으로 선정, 비대면 바우처를 통한 서비스 공급을 진행해오고 있다. 최근에는 중소벤처기업 전용 '올인원 서비스팩'을 새롭게 선보인 바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