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헬로비전은 고용노동부와 사회적기업의 판로개척 지원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하고 케이블TV 실시간 광고를 지원한다고 17일 밝혔다.
사회적기업이 지역경제의 한 축으로 자리잡을 수 있도록 지원한다는 취지에서 이뤄진 협약이다.
이에 따라 LG헬로비전은 약 20개 사회적기업을 대상으로 케이블TV 실시간 광고 제작과 송출을 지원한다. 시청이력, 지역, 관심사, 주요 시청 시간대를 기반으로 한 타깃 송출이 가능한 점을 활용한다.
고용노동부는 지원이 필요한 사회적기업을 선정한다. 온오프라인 매장 조성과 운영, 유통채널 확보 등 사회적기업의 판로 개척을 위해 펼쳐왔던 다양한 지원 사업 경험을 바탕으로 홍보 사업도 추진한다.
권기섭 고용노동부 고용정책실장은 “판로지원이 적시에 이뤄져야 사회적기업이 건실하게 성장할 수 있다“며 “이번 업무협약을 바탕으로 사회적기업이 지역 내에서 경쟁력을 갖출 수 있도록 지속 지원하는 한편 민간자원과 사회적기업 간 연계를 통한 상생모델을 발굴해 확산해 나가겠다”라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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윤용 LG헬로비전 CRO는 “지역 거점 사회적기업이 건강한 지역경제 생태계 구축에 큰 역할을 해주기를 기대한다”며 “지역사회의 다양한 경제 주체를 대상으로 한 지원사업을 지속 모색하겠다”라고 말했다.
한편, 이번 협약 체결은 LG헬로비전의 ‘풀뿌리 지역경제 활성화’ 프로젝트의 일환이다. 지난 3월에는 코로나19로 큰 타격을 입은 소상공인을 대상으로, 5월에는 대한석탄공사와 MOU를 체결하고 강원지역 자영업자를 대상으로 영상광고 제작 송출을 지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