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SDS, 협업 및 자동화 솔루션 브리티웍스 사업 확대

컴퓨팅입력 :2020/09/13 09:10    수정: 2020/09/13 14:21

삼성SDS(대표 홍원표)는 클라우드 기반 기업용 협업 및 자동화 솔루션 브리티웍스(Brity Works)로 사업 확대에 나선다고 13일 밝혔다.

브리티웍스는 전세계 50만 삼성 임직원들이 사내/외 협업과 업무 자동화에 사용 중인 솔루션을 타 기업들이 클라우드 환경에서 사용할 수 있도록 제공되는 서비스다. 

실시간 협업을 위한 메일, 메신저, 영상회의와 업무 자동화를 위한 로봇프로세스자동화(RPA), 대화형 AI 챗봇(Assistant) 등 5가지 핵심 서비스로 구성되어 있다.

한 번만 로그인하면 되는 통합인증(SSO)을 통해 ERP, SCM, MES, CRM 등 핵심 경영시스템과 연계한 업무 수행이 가능하도록 표준 API가 갖춰져 있다.

브리티웍스(이미지=삼성SDS)

브리티메일은 메일, 결재, 일정, 게시 등 일상 업무에 필요한 기능을 통합 제공하는 업무 포털로, 국내외 삼성 임직원들이 사용하면서 발전시킨 다양한 편의기능을 담고 있다.

브리티메신저는 대화 중 클릭 한 번으로 영상·음성통화, 화면 공유가 가능한 기업용 메신저로, 다양한 사내 시스템과 연계하여 메시지 창에서 실시간 업무처리를 가능하게 한다.

브리티미팅은 원격 회의, 온라인 교육, 세미나 등을 지원하는 영상회의 솔루션으로, 화면 공유 및 판서, 설문 조사 등 오프라인과 같은 업무환경을 제공한다. 지난 5월 삼성 신입사원 채용을 위한 온라인 직무적성검사(GSAT)에 적용된 바 있다.

삼성SDS 측은 기업의 보안 우려를 해소하기 위해 사용자 권한설정, 데이터 암호화, 정보유출 방지 기능이 뛰어나다고 전했다.

국내 한 중견 부품제조 기업은 브리티웍스를 도입해 회사의 중요정보 유출 걱정 없이 임직원간 활발한 소통과 협업을 통해 경영효율을 높이고 있다.

브리티RPA는 반복 업무를 대신 처리하는 기능에 챗봇, 딥러닝 기반 이미지 인식(AICR), 텍스트 분석 등 AI 기술을 적용해 판단, 심사, 평가 등 복합업무 자동화까지 가능하게 해 준다.

지난 8월 국내 최초로 글로벌 리서치 기업 가트너의 매직 쿼드런트에 등재된 브리티RPA는 기업의 제조, 물류, 고객서비스, 영업, 구매, 재무, 인사 등의 업무는 물론 대학 및 연구소와 공공기관에서도 폭넓게 활용하고 있다.

브리티어시스턴트는 대화형 AI 가상비서로 전문지식 학습 및 자연어 이해(NLU)를 통해 RPA와 기업 업무시스템을 연계하여 복잡한 업무를 쉽고 빠르게 수행하도록 지원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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삼성SDS는 공식홈페이지를 통해 브리티웍스를 무료 체험 서비스를 제공한다. 현재 RPA, 어시스턴트를 지원하며 오는 22일부터는 메일, 메신저, 미팅도 선보일 예정이다.

삼성SDS 임수현 솔루션사업부장(부사장)은“브리티웍스로 일하는 방식의 혁신과 스마트 워크플레이스 구현을 통해 기업의 미래형 업무혁신(Future of Work)을 적극 지원하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