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즈니스온커뮤니케이션은 KB손해보험이 자사 스마트빌 전자세금계산서 서비스를 도입했다고 14일 밝혔다.
KB손해보험은 올 6월 스마트빌 전자세금계산서 서비스 도입을 확정하고 비즈니스온과 ERP연동구축을 진행하고 있다.
이번 비즈니스온과의 프로젝트를 통해 KB손해보험은 전자세금계산서 발행, 실시간 조회 및 보관, 국세청 전송까지 일련의 과정을 자사 프로그램에 구현하고, 매출매입통합 기능을 통해 다양한 곳에서 발급되던 전자세금계산서를 ERP에서 확인·관리할 수 있는 체계를 구축할 예정이다.
관련기사
- 비즈니스온, 글로핸즈 인수...'전자계약 사업 강화'2020.07.30
- 비즈니스온, 1Q 영업이익 13.5억원...전년比 15% 감소2020.05.13
- 비즈니스온, 전자계약 서비스 한 달간 무료 지원2020.04.20
- 비즈니스온, 세일즈인사이트 CRM과 전자계약서비스 연동2020.03.12
비즈니스온 관계자는 "현재 연동고객 위주로 서비스를 제공하고있지만 웹 고객을 위해 스마트빌 포탈에서 서비스를 사용할 수 있도록 추가적인 업데이트가 있을 예정이다. 스마트빌의 전문성과 신뢰성, 안정성 등 당사의 특장점이 이번 KB손해보험이 자사의 서비스를 도입하는데 많은 도움이 되었다.” 라고 비즈니스온 관계자는 전했다.
비즈니스온은 전자세금계산서 분야 1위 업체로, 1000대 기업 중 약 40%가 비즈니스온 스마트빌을 사용하고 있다. 최근에는 전자계약 서비스업체 ‘글로핸즈’를 인수하며 전자계약 사업도 강화 중이다. 더불어 데이터분석, 리스크 관리, 로봇 프로세스 자동화(RPA) 사업도 펼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