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즈니스온, KB손해보험에 전자세금계산서 서비스 제공

컴퓨팅입력 :2020/08/14 10:58

비즈니스온커뮤니케이션은 KB손해보험이 자사 스마트빌 전자세금계산서 서비스를 도입했다고 14일 밝혔다.

KB손해보험은 올 6월 스마트빌 전자세금계산서 서비스 도입을 확정하고 비즈니스온과 ERP연동구축을 진행하고 있다.

이번 비즈니스온과의 프로젝트를 통해 KB손해보험은 전자세금계산서 발행, 실시간 조회 및 보관, 국세청 전송까지 일련의 과정을 자사 프로그램에 구현하고, 매출매입통합 기능을 통해 다양한 곳에서 발급되던 전자세금계산서를 ERP에서 확인·관리할 수 있는 체계를 구축할 예정이다.

 

관련기사

비즈니스온이 KB손해보험에 스마트빌 전자세금계산서를 공급했다.

비즈니스온 관계자는 "현재 연동고객 위주로 서비스를 제공하고있지만 웹 고객을 위해 스마트빌 포탈에서 서비스를 사용할 수 있도록 추가적인 업데이트가 있을 예정이다. 스마트빌의 전문성과 신뢰성, 안정성 등 당사의 특장점이 이번 KB손해보험이 자사의 서비스를 도입하는데 많은 도움이 되었다.” 라고 비즈니스온 관계자는 전했다.

비즈니스온은 전자세금계산서 분야 1위 업체로, 1000대 기업 중 약 40%가 비즈니스온 스마트빌을 사용하고 있다. 최근에는 전자계약 서비스업체 ‘글로핸즈’를 인수하며 전자계약 사업도 강화 중이다. 더불어 데이터분석, 리스크 관리, 로봇 프로세스 자동화(RPA) 사업도 펼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