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PE, 그린레이크 기반 SAP HANA 엔터프라이즈 클라우드 출시

컴퓨팅입력 :2020/08/13 11:05

휴렛팩커드엔터프라이즈(이하 HPE)는 SAP와 제휴해 그린레이크 기반 'SAP HANA 엔터프라이즈 클라우드'를 출시한다고 13일 밝혔다.

HPE는 각 기업의 데이터센터 및 코로케이션 시설에서 사용 가능한 완전한 형태의 매니지드 서비스로 SAP HANA 엔터프라이즈 클라우드 고객 에디션을 제공하고 이를 자사 서비스형 IT(ITaaS) 솔루션인 HPE 그린레이크를 통해 선택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기업들은 자사의 SAP 소프트웨어 환경 및 데이터를 온프레미스에 유지함과 동시에 HPE 그린레이크의 구독 기반 서비스로 민첩하고 탄력적이며 일관적인 SAP 클라우드 서비스를 경험할 수 있다.

HPE 로고

HPE 그린레이크를 기반으로 제공되는 SAP HANA 엔터프라이즈 클라우드 고객 에디션은 일관성 있고 자동화된 클라우드 환경 구축을 유연한 ITaaS로 제공된다. SAP는 HPE의 우수한 그린레이크의 클라우드 서비스 및 컴플라이언스 분석 툴을 바탕으로, SAP HANA 엔터프라이즈 클라우드의 온프레미스 운영 및 애플리케이션 관리 서비스를 고객이 원하는 위치에서 지원한다.

SAP는 HPE와 이번 파트너십을 진행한 배경으로 HPE가 보유한 글로벌 영향력과 양사 공동 고객이 가진 HPE에 대한 높은 신뢰를 가장 큰 이유로 꼽았다. 이번 파트너십을 통해 HPE와 SAP 양사는 오래된 협력 관계를 더욱 공고히 할 것으로 예상된다.

신규 SAP HANA 엔터프라이즈 클라우드 고객 에디션은 컴퓨팅, 스토리지 및 네트워킹 기술을 포함해 안정적인 고사양의 인프라로 구성된 최적의 아키텍처를 보유하고 있으며, 해당 기술들은 SAP 인증 및 사전 설정을 거쳤다.

SAP는 HPE 그린레이크 클라우드 서비스를 통해 엔드투엔드 인프라를 지원하며, 해당 인프라는 SAP 고객의 워크로드 수요에 맞춰 확장 가능함을 SAP 벤치마크에서 증명했다. 향후 HPE는 인프라의 공급, 설치 및 관리를 담당할 예정이며 SAP는 운영 시스템부터 SAP HANA 데이터베이스에 이르기까지 복잡한 프라이빗 클라우드 환경을 운영하는 데 있어 전문적인 지원을 담당할 예정이다. SAP HANA 엔터프라이즈 클라우드 고객 에디션은 SAP로부터 턴키, 운영비용(OPEX) 및 클라우드 구독형 방식으로 제공될 예정이다.

HPE 그린레이크 클라우드 서비스 총괄 겸 SVP인 키스 화이트는 “더욱 민첩하고 유연한 클라우드 서비스를 활용하는 동시에 온프레미스 환경에서의 배포 시 보안, 데이터 주권, 컴플라이언스, 가시성 및 비용을 관리하기 위해 점점 더 많은 고객이 HPE 그린레이크로 눈을 돌리고 있다"며 "SAP의 워크로드를 지원하는 데 있어 HPE 그린레이크를 바탕으로 빠르게 성장하는 클라우드 서비스 비즈니스와 업계 리더십을 결합하여, HPE와 SAP 양사가 오랫동안 구축해온 탄탄한 파트너십을 기반으로 한 새로운 기회를 얻게 됐다”고 밝혔다.

관련기사

SAP 글로벌 엔터프라이즈 클라우드 서비스 총괄인 피터 플루임은 "HPE와 오랜 역사를 바탕으로, 우리는 고객의 니즈를 향상 최우선에 두어 업계 선도적인 제품과 서비스를 통한 혁신을 이루고자 했다”며 “새로운 SAP HANA 엔터프라이즈 클라우드 고객 에디션은 매니지드 프라이빗 클라우드의 유연성과 서비스 수준을 필요로 하지만 시스템을 자체 데이터 센터에 유지하려는 공공 기관이나 규제가 많은 산업군을 위해 고안됐다”고 강조했다.

그는 “HPE 그린레이크의 클라우드 서비스와 SAP의 완벽한 운영 및 애플리케이션 관리 서비스의 결합을 통해 이를 가능하게 할 계획이며, 공동의 고객에게 가치 창출의 기회와 새로운 경험을 제공하고자 한다"고 덧붙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