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전자는 지난 2016년 2월부터 2019년 9월까지 생산한 국내향 TV 18개 모델을 대상으로 파워보드 자발적 무상 교체 서비스를 제공한다고 20일 밝혔다.
TV 파워보드에는 전류의 노이즈를 줄이기 위한 부품을 적용한다. 특정 기간 생산된 일부 모델에서 이 부품의 성능 저하 등으로 파워보드 내 전류 증가 현상이 일어나는 것이 원인이다.
LG전자는 이 부품을 사용해 생산한 18개 모델(약 6만대)을 대상으로 파워보드를 교체하는 서비스를 진행한다. 이 가운데 2만 2천여 대는 이미 서비스를 완료했다.
증상이 발생한 모델은 이중 극히 일부이나, 고객 안전과 불편 해소를 최우선 가치로 두고 해당 부품을 사용한 전체 모델에 대해서 부품 무상 교체 서비스를 제공하기로 했다.
LG전자는 서비스 홈페이지 게시, 고객 문자메시지 발송 등을 통해 해당 제품을 사용하는 고객들에게 서비스 내용을 적극적으로 알리는 한편 빠른 시일 내 서비스를 완료한다는 방침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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LG전자 관계자는 “이번 사안과 관련해 고객들께 불편을 끼쳐 드린 점 깊이 사과 드린다”며 “LG전자는 저희 제품을 사랑해주시는 고객들께 감동으로 보답하기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직접 서비스 예약을 원하면 전담 고객센터(02-6940-7728)로 전화해 접수하면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