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B손해보험, 전국 상담센터 전산환경 재구축

상담원에 비대면 재택상담 환경 제공

금융입력 :2020/07/14 10:59

DB손해보험이 콜센터와 전국 상담센터 20여 곳의 전산환경을 재구축했다고 14일 밝혔다.

새롭게 꾸려진 전산시스템은 인공지능(AI), 옴니채널 등 4차 산업혁명 시대의 최신 기술과 연계가 수월한 게 특징이다. 회사 측은 이번 개편으로 상담서비스가 크게 개선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DB손해보험 관계자는 “상담 전화에 능동적으로 대응하는 것은 물론, 전 상담원에게 비대면 재택상담 환경도 제공할 수 있게 됐다”면서 “모든 지표도 빅데이터 기반으로 분석할 수 있도록 최적화 돼 경쟁력 확보에 도움을 줄 것”이라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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