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타닉스코리아(대표 김종덕)는 자사 소프트웨어인 ‘뉴타닉스 아크로폴리스(AOS)’가 한국정보통신기술협회(TTA) 소프트웨어 시험인증연구소로부터 GS(Good Software) 인증 1등급을 획득했다고 1일 밝혔다.
GS인증은 국가 인증과 국제 표준을 기준으로 소프트웨어의 기능적합성, 성능효율성, 사용성, 신뢰성, 보안성 등 소프트웨어의 품질을 평가하고 인증하는 제도로, 인증을 획득한 제품은 공공기관 사업 발주 시 우선 구매 대상으로 지정되며, 이는 조달청 조달품목 등록을 하기 위한 기본 사항이기도 하다.
뉴타닉스 아크로폴리스는 하이퍼컨버지드 인프라(HCI) 플랫폼을 위한 운영 체제(OS)로, 데이터 보호, 상면 효율성, 확장성, 자동화된 데이터 티어링(Tiering) 및 보안을 포함한 다양한 데이터 서비스 및 기능을 지원한다. 레거시 인프라의 복잡성을 제거해 고성능, 단순성, 유연성을 비롯해 손쉬운 데이터 관리 및 복구 기능을 제공한다.
관련기사
- 뉴타닉스, 서비스형 데스크톱 기능 업데이트2020.06.25
- 한국서부발전, 뉴타닉스 VDI 확대 도입2020.06.08
- 뉴타닉스, 자동화 지원하는 '재해복구 신기능' 발표2020.05.28
- 뉴타닉스, 파트너사 납부 기한 연장2020.04.29
뉴타닉스 코리아 김종덕 지사장은 “이번 GS인증을 통해 뉴타닉스 코리아는 새로운 전환점을 맞았으며, 이를 기반으로 뉴타닉스가 국내 기업들에게 제공하는 품질, 신뢰도 및 가치를 증명하게 됐다”며 “GS인증을 바탕으로 시장 경쟁력을 확고히 하는 동시에 공공부문 사업에 박차를 가할 것으로 기대한다”고 밝혔다.
한편, 뉴타닉스의 파트너사인 인사이드정보가 뉴타닉스를 대신해 뉴타닉스 아크로폴리스의 GS 인증을 획득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