넷마블 카밤, 샷타이탄 출시 1주년 기념 업데이트 실시

디지털경제입력 :2020/06/22 11:05

넷마블(대표 권영식, 이승원)은 북미 자회사 카밤(Kabam)이 모바일 시뮬레이션 RPG ‘샵 타이탄’의 출시 1주년을 기념해, 이용자가 게임 내 샵에서 키울 수 있는 다양한 종류의 ‘펫’을 추가하는 업데이트를 실시했다고 22일 밝혔다.

이용자는 개와 고양이 중 하나를 무료로 선택할 수 있다. 또한 햄스터, 닭, 유니콘 등 추가적인 애완동물들은 게임 내 재화인 보석과 골드를 사용해 획득할 수 있다.

펫은 관리를 통해 성장과 커스터마이즈가 가능하며, 샵의 명성을 올려주거나 에너지를 증가시키는 등의 버프를 제공한다.

샵 타이탄은 지난해 6월 iOS 및 안드로이드 플랫폼을 통해 글로벌 출시됐다. 1년 동안 650억 개 이상의 아이템이 제작됐으며, 플레이를 통해 생성된 금화는 총 152조 개에 달한다.

여기에 1억7천500만 건의 매장 업그레이드와 2천500만 건의 퀘스트 참여가 진행됐다.

관련기사

해당 게임은 영웅들을 위한 장비를 제작해 판매하는 독특한 콘셉트로 차별화를 꾀한 작품이다. 이용자는 광범위한 아이템 제작 시스템을 활용해 다양한 장비를 제작하고 구매자와 협상을 벌이며 자신만의 판타지 상점을 키울 수 있으며, 다양한 영웅들로 팀을 꾸려 던전을 탐험하고 강력한 장비 제작을 위한 수집품이나 희귀 전리품을 획득할 수 있다.

이와함께 지난 5월에 출시된 스팀 버전은 풀HD급 그래픽과 초당 60프레임의 쾌적한 게임 플레이, 키보드와 마우스를 이용한 보다 정교한 컨트롤을 지원한다. 이용자가 PC와 모바일 기기 모두에서 동일한 계정으로 플레이를 이어갈 수 있는 ‘동기식 크로스 플랫폼 플레이’도 가능하다고 회사 측은 설명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