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아이패스코리아(대표 김동욱)는 소프트웨어 테스팅 전문기업 STA테스팅컨설팅(대표 권원일)과 오는 27일 ‘2020 RPA 세미나, 이제는 품질이 우선’을 주제로 온오프라인 세미나를 동시 개최한다고 26일 밝혔다.
최근 포스트 코로나 시대 주요 기술 중 하나로 ‘로보틱프로세스자동화(RPA)’가 지목되며 더욱 각광을 받고 있다.
그 동안 RPA는 금융, 회계, 경영지원, 고객관리 등의 다양한 분야에서 적용돼 오면서 기업들의 괄목할 만한 생산성 향상을 도와왔다. 하지만 RPA를 적용한 기업들이 모두 효과적인 성공을 경험하고 있는 것은 아니다.
RPA를 생산성 향상 가능성이 높은 일부 업무에 우선적으로 도입해 자동화한 경우 비교적 단기적인 성과를 경험하기 쉽지만, 프로젝트 규모가 커지거나 운영 및 유지 보수 단계로 넘어가면서 성공적인 RPA 도입의 핵심 요소 중 하나로서 RPA 품질 확보에 보다 주목해야 한다는 의견이 나오고 있다.
이날 세미나는 장기적 관점에서 RPA의 품질을 확보할 수 있는 방안을 제시한다. 4개의 발표 세션은 ▲RPA의 품질확보 전략(STA테스팅컨설팅) ▲품질확보를 통한 성공적인 RPA 도입 사례 1(아주큐엠에스) ▲품질확보를 통한 성공적인 RPA 도입 사례 2(LG CNS) ▲RPA 프로젝트에서 테스트 자동화 도구를 활용해 품질확보를 하는 방법(유아이패스코리아) 등으로 구성된다.
관련기사
- 유아이패스, 카이스트 MBA과정에서 RPA 교육2020.05.26
- 앨리슨파트너스, 유아이패스 RPA 도입2020.05.26
- 유아이패스, 프로세스 마이닝 분야 선두권 진입2020.05.26
- 유아이패스, 코로나19 건강체크 자동화 로봇 개발2020.05.26
세미나는 소프트웨어 테스터 커뮤니티인 STEN에서 참가 신청을 받고 있으며, 생활 속 거리두기를 실천하기 위해 오프라인 세미나와 동시에 온라인 실시간 방송으로도 참여가 가능하다.
유아이패스는 최근 ‘유아이패스 테스트 스위트’를 출시하고, RPA나 애플리케이션의 정식 가동 전 단계에서 소프트웨어 품질을 자동으로 테스트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고 밝혔다. 테스트 스위트는 ▲테스트 플래닝, 결함, 요건 추적성을 관리하는 테스트 매니저 ▲테스트 프로세스 자동화를 설계하는 스튜디오 프로 ▲테스트 실행 및 분석을 스케줄링, 모니터링, 배포하는 오케스트레이터 ▲테스트를 자동으로 실행하는 로봇으로 구성됐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