앨리슨파트너스는 유아이패스의 RPA를 도입하고 마케팅 업무 전반에 적용할 수 있도록 RPA마케팅연구소를 설립했다고 22일 밝혔다.
앨리슨파트너스는 실시간 모니터링 및 월간 보고서 작성 등의 반복적이고 많은 시간을 요구하는 업무에 RPA를 적용해 작업 시간을 크게 단축시키고 직원 만족도를 높였다. RPA 도입을 통해 지금까지 단절되어 있던 모니터링부터 월간 기사분석보고서까지 업무를 하나의 프로세스 상에서 규칙에 기반해 자동으로 진행하게 됐다.
앨리슨파트너스는 클라우드 기반의 유아이패스 RPA를 도입했다. 클라우드 플랫폼에서 제공하는 '유아이패스 오케스트레이터' 기능을 통해 로봇이 계획된 스케줄에 따라 작업을 진행하고 보고할 수 있도록 해 사람의 개입을 최소화했다. 클라우드 도입으로 빠른 설치, 확장성, IT인프라 관리비용 절감, 자동화 과정의 보안 유지 등 다양한 이점을 활용하고 있다. 솔루션 구축 작업은 유아이패스 채널사인 제로바코코리아에서 진행했다.
정민아 앨리슨파트너스 공동대표는 “인턴 및 신입사원을 포함한 모든 직원들이 단순하고 반복적인 업무는 RPA에게 맡기고 고부가가치를 만들 수 있는 일에 집중할 수 있는 환경을 만들게 돼 기쁘다”며 “직원들이 창의적이고 즐겁게 일하면서 동시에 논리적으로 업무를 분석하고 분류해 규칙을 찾아내고, 프로세스를 만들고, 업무를 개선해 가는 혁신 문화를 만들어 가고 있다”라고 말했다.
앨리슨파트너스는 마케팅 분야의 전문성을 바탕으로 마케팅 업무를 자동화 할 수 있는 모듈 개발을 위해 RPA마케팅 연구소를 설립했다. 이 연구소를 통해 마케팅 기획부터, 실행, 리포팅의 전 과정에서 자동화할 수 있는 업무를 찾아내고, 규칙 기반의 프로세스를 만들어 RPA로 자동화를 진행할 계획이다.
유아이패스코리아 김형수 이사는 “RPA는 기업에서 매일 일어나고 있는 반복적인 업무에 모두 적용 가능하다”며 “지금까지 재무 및 기업 운영 부분에서 많이 활용돼 왔으나 점차 보편화 되면서 최근에는 마케팅 및 PR 영역에서도 RPA에 대한 수요가 높아지고 있다”고 설명했다.
관련기사
- 유아이패스, 프로세스 마이닝 분야 선두권 진입2020.04.22
- 삼성SDS-LG CNS, RPA 시장 대격돌2020.04.22
- [기고] 코로나19가 불러온 재택근무, 로봇이 돕는다2020.04.22
- 유아이패스, 코로나19 건강체크 자동화 로봇 개발2020.04.22
그는 “RPA 도입은 기업의 업무 생산성을 높이는 것을 넘어 모든 구성원이 본인의 업무를 분석해 보고, 로봇을 활용해 자동화할 수 있다는 점에서 적용 범위가 무한하며, 기업의 일하는 문화를 혁신하는 근간이 된다”라고 강조했다.
제로바코코리아 박형근 대표는 “이제 RPA는 시간단축과 업무처리 향상과 같은 정량적인 효과를 넘어 비즈니스 성과 관점에서 봐야한다”며 “COVID-19으로 인해 디지털 업무 환경으로 더욱 빠르게 전환되고 있는 상황에서 포스트-코로나시대에 RPA가 차지하는 역할이 더 부각될 것”이라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