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지에이웍스가 기업들의 모바일 디지털마케팅 역량 강화를 위한 온라인 교육 채널을 오픈했다.
모바일 빅데이터 플랫폼 기업 아이지에이웍스(대표 마국성)가 기업 마케터들을 대상으로, 최신 마케팅 트렌드와 실무에 즉각 적용할 수 있는 콘텐츠를 제공하는 애드브릭스 온라인 교육채널을 열었다고 15일 밝혔다.
애드브릭스 교육채널은, 데이터드리븐을 전개하고 싶은 마케터라면 분야와 상관없이 누구나 이용할 수 있도록 블로그와 유튜브 채널로 각각 개설해 접근성을 높였다. 디지털 전환이 가속화되고 있는 포스트 코로나 시대에 맞춰 모든 교육 콘텐츠는 온라인에서 비대면으로 제공된다.
마케팅 현장에서 활용되는 데이터드리븐 실무 콘텐츠와, 국내 최대 디지털마케팅 통합 솔루션 애드브릭스의 활용 노하우를 공개함으로써, 데이터드리븐 마케팅에 어려움을 겪었던 기업들의 고충이 크게 해소될 전망이다.
데이터드리븐은 마케팅 활동 전 과정에 걸쳐 정확한 데이터 분석에 기반한 의사결정을 내리고, 전략을 세우고, 상품과 서비스 개선사항을 지속적으로 점검하고 반영함으로써 사업성장을 견인하는 핵심 전략이다. 초경쟁 시대로 접어들며 그 중요성이 날로 높아지고 있지만 데이터드리븐 마케팅을 전개할 때 기업이 실질적으로 참고할 수 있는 콘텐츠와 정보는 매우 제한적인 실정이었다.
애드브릭스 온라인 채널에서는 데이터드리븐의 첫 시작점이라고 할 수 있는 기업들의 자사 서비스와 고객 데이터를 심층 분석하는 방법부터, 데이터 마케팅의 기초 지식, 고객의 페르소나를 모델링하는 방법, 실질적인 성과를 측정하는 어트리뷰션의 이해 등 디지털마케팅의 전 과정을 아우르는 심도 있는 콘텐츠를 제공한다.
관련기사
- 아이지에이웍스, 150억 투자 받아…IPO 준비 착수2020.05.15
- 아이지에이웍스 "빅데이터로 기업 매출 예측 가능"2020.05.15
- 아이지에이웍스, ‘제1회 빅데이터 경진대회’ 성료2020.05.15
- 아이지에이웍스 "리니지2M 일매출 41억 추정...누적매출 2740억"2020.05.15
현재 블로그 채널에서는 ▲그로스 마케터를 위한 어트리뷰션 이해, ▲모바일 앱 환경의 최소 식별값, ADID와 IDFA값 이해하기, ▲모바일 마케터를 위한 4가지 필수 광고 랜딩옵션 등 그로스 마케터들에게 가장 필요하고 중요한 정보를 담은 콘텐츠를 확인할 수 있다. 유튜브 채널에서는 영상 콘텐츠를 통해 보다 쉽고 자세하게 어트리뷰션 툴의 사용방법과 트렌드 정보 등 다양한 콘텐츠를 제공 중이며 콘테츠는 지속적으로 확대 제공해 나갈 예정이다.
손광래 아이지에이웍스 최고전략책임자(CSO)는 “마케터들의 데이터 분석과 활용 역량을 높이는 실무 교육 콘텐츠와 정보 교류의 장을 열어 기업의 데이터드리븐 환경 조성을 지원하고, 나아가 국내 데이터 기반 마케팅 시장의 성장을 도모한다는 계획”이라며, “데이터드리븐 전략을 극대화하는 고도화된 기술 정보와 마케팅 활동 전반을 아우르는 방대한 지식 콘텐츠를 나눔으로써 기업의 비즈니스 성공 파트너로 자리매김할 것”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