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진로봇, '인공지능융합연구센터' 사업 선정

"로봇 솔루션 기업으로 도약"

홈&모바일입력 :2020/05/08 08:57    수정: 2020/05/08 09:04

유진로봇은 인하대학교 주관으로 21개 기관·기업들과 함께 준비한 과학기술정보통신부 ‘2020년 인공지능융합연구센터’ 공모사업에 로봇 시각 지능 관련 기술 분야로 제안해 최종 선정됐다고 8일 밝혔다.

유진로봇 전경 (사진=유진로봇)

유진로봇이 참여하는 ‘2020년 인공지능융합연구센터’ 공모사업은 인천 지역의 특성과 강점을 반영해 인공지능 확산으로 지역 산업 고도화 및 산·학·관 인공지능 협력플랫폼을 구축해, 인공지능 기술 산업부문 확산을 목표로 한다. 총 6개의 기관과 15개 기업이 참여하고, 유진로봇은 로봇 시각 지능 관련 연구 실적을 포함하여 로봇기술 관련 다수 특허 현황을 인정받아 선정됐다.

유진로봇과 인하대학교는 로봇 시각 지능 관련 기술정보 교류를 위해 공동 연구를 수행할 예정이다. 여기에 로봇 시각 지능의 실제 산업 적용 시 나타나는 생산성 향상 및 혁신 제고를 반영한 로봇 시각 지능 교육과정도 공동으로 기획한다. 이에 따른 기술 및 인력 창출에도 힘을 모은다.

또한 유진로봇의 32년 로봇 상용화 경험 및 노하우를 살려 재직자 맞춤형 AI 융합교육을 제공하고 인하대 학생 대상 채용 연계 인턴십을 통해 취업 기회의 장도 마련할 예정이다.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