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진로봇-명세 CMK, 자율주행 배선카 개발 '맞손'

홈&모바일입력 :2020/03/31 09:12

유진로봇은 병원환자식 전동 배선카 전문기업 명세CMK와 ‘무인 자율주행 온냉 배선카’ 개발 사업을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고 31일 밝혔다.

27일 과천시에 위치한 명세 CMK 사옥에서 유진로봇 박성주 CTO 사장(오른쪽)과 명세 CMK 김종섭 대표(왼쪽)이 ‘무인 자율주행 온냉 배선카’ 개발 사업을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사진=유진로봇)

유진로봇과 명세 CMK는 27일 명세 CMK 과천지사에서 유진로봇이 보유한 자율주행 기반 ANS기술 노하우와 명세 CMK의 온냉 배선카 기술을 결합해 자율주행 배선카 개발 사업을 공동으로 추진하기 위한 협약식을 가졌다.

명세 CMK는 국내 최초 전동 배선카를 개발해 국내시장의 80% 이상을 점유한 업체로, 자율주행 배선카는 양사가 가진 핵심역량과 기술력을 바탕으로 2022년 사업화를 목표로 진행된다.

관련기사

양사가 공동 개발하는 자율주행 배선카는 병원 환자식 전동 온냉 배선카에 유진로봇이 독자 개발한 자율주행 솔루션을 결합한 것으로, 엘리베이터 승하차 및 다수 배선카 동시 이동 등 다양한 현장 환경 조건에서 이동이 용이한 것이 특징이다.

유진로봇 박성주 CTO사장은 “유진로봇의 자율주행 모빌리티 솔루션을 통해 기존의 수동 방식 또는 반 자동 방식으로 운영되던 장비 제조사나 물류 사업 등에서 자율주행 기술이 적용될 수 있도록 다양한 업체와의 협의가 진행 중이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