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전자서비스가 고객 상담 편의성을 높이기 위해 인공지능 채팅 상담 '챗봇'서비스를 도입한다고 8일 밝혔다.
챗봇은 고객이 로봇과의 문자 채팅을 통해 365일 24시간 상담을 받을 수 있도록 구현된 인공지능 상담 플랫폼이다.
고객은 챗봇을 이용해 센터 위치 찾기와 같은 간단 문의, 제품 사용에 관련된 기술 상담, 출장 서비스 접수 등 원하는 서비스를 시간과 장소에 구애받지 않고 이용할 수 있다.
삼성전자서비스는 챗봇을 통해 단순 문의를 해결해, 상담사는 꼭 상담이 필요한 고객에게 보다 전문적인 상담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어 업무 효율이 제고될 것으로 전망했다.
챗봇 서비스에는 삼성전자 삼성리서치의 '딥러닝' 데이터 학습 기술이 적용됐다. 챗봇은 딥러닝을 기반으로 제품별 상담 이력, 고객이 자주 묻는 질문 등 12만 건 이상의 상담 데이터를 사전 학습해 고객에게 최적의 해결책을 제시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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고객이 '공기청정기 필터'를 입력하면 챗봇은 학습된 공기청정기 상담 유형을 바탕으로 질문의 의도를 파악해 필터 모델 확인 방법, 구매 안내 등 필터와 연관된 답변을 단계별로 안내한다.
삼성전자서비스의 챗봇 서비스는 홈페이지 또는 휴대폰 보이는 ARS 화면 내 챗봇 버튼을 눌러 손쉽게 이용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