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한은행은 '금융소비자보호 오피서' 제도를 신설했다고 6일 밝혔다.
금융소비자보호 오피서 제도는 신한은행 각 지역 본부에 별도의 인력을 투입해 소비자 보호와 관련된 과제들을 점검하고 영업점에서 발생한 고객의 불만사항 해결을 지원하는 제도이다.
▲고객 관점에서의 상품 판매 프로세스 적정성 점검 ▲만기 도래 예금, 타발 송금 등의 지급 지연 예방 ▲전기통신금융사기 예방 활동 등이며 소비자 피해가 우려되는 사안이 발생할 경우 활동 영역을 탄력적으로 넓혀 나갈 계획이다.
이를 위해 신한은행은 지난 3월 신한은행 부서장급 퇴직 직원 23명을 별도 채용했다. 채용된 23명은 지난 1일 전국 22개 지업 영업 본부와 1개 개인자산관리(PWM)본부에 배치됐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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