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뷰 바탕으로 병원 맞춤 추천"...메디우스, 정식 출시

코로나19 치료 전담병원 정보도 제공

컴퓨팅입력 :2020/03/11 11:02    수정: 2020/03/11 11:30

메디컬 특화 블록체인 기술 업체 메디우스는 병원 평판 검색 서비스 등을 제공하는 메디컬 소셜미디어서비스 '메디우스 플랫폼'을 정식 출시했다고 11일 밝혔다.

메디우스 플랫폼은 메디컬 평판 검색, 메디컬 SNS, 메디일지 등의 서비스를 제공한다.

의료 분야 특화 블록체인 기술업체 메디우스가 메디컬 소셜미디어서비스 메디우스 플랫폼을 정식 출시했다.

메디컬 평판 검색 기능은 환자에게 맞는 병원과 의사를 추천해주는 서비스이다. 검색 창에 질환명, 병원명, 병원명, 진료 과명 등을 입력하면 병원과 의사에 대한 최신 정보 조회가 가능하다. ‘진료 접수가 빠름’, ‘자세한 진료 설명’ 등과 같은 평판 키워드 검색 기능으로 나에게 맞는 병원과 의사를 추천 받을 수 있다. 평판 키워드는 환자가 병원을 직접 방문하여 겪은 경험, 즉 병원·의사의 긍정적인 특징(평판)을 바탕으로 검색 및 추천을 제공한다.

메디컬 SNS는 환자-병원-의사 간 네트워크를 형성해주는 기능이다.‘관심등록’ ‘친구추가’ 기능으로 병원이나 의사를 지정하면 업데이트된 최신 정보를 바로 받아볼 수 있다. 향후 플랫폼 안에서 환자 간 정보를 나누는 커뮤니티 활동도 지원할 예정이다.

메디일지는 병원 방문 후 받은 진료 영수증, 진단서, 소견서 혹은 건강검진 기록 등을 사진으로 찍어 올리기만 하면 자동으로 정보가 입력돼, 내원 기록이나 건강정보 관리할 수 있는 서비스다.

이외에도 메디우스는 최근 코로나19 바이러스 확산을 막기 위해 정부에서 지정한 코로나19 치료 전담병원(코로나 바이러스 검사·치료 가능한 선별진료소)과 국민안심병원(코로나 환자와 일반 호흡기 진료 분리진료) 조회 기능을 추가로 탑재하여 제공하고 있다.

관련기사

또한 코로나 19 극복 캠페인 ‘힘내라, 대한민국! 고맙습니다, 의료진!’을 오늘부터 한 달 동안 진행한다. 메디우스 홈페이지에 코로나19로 애쓰고 있는 의료진에게 감사와 응원의 메시지를 남기면, 응원 메시지와 함께 대구지역 코로나 진료 현장에 보건용 마스크를 전달할 예정이다.

박보현 메디우스 대표는 “이번 메디우스 플랫폼 정식 오픈을 통해 환자 중심 의료 서비스 실현에 한 발짝 나아가게 되었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