윈드리버, 개발자 지원 사이트 ‘윈드리버 랩’ 개설

컴퓨팅입력 :2020/02/26 14:20

윈드리버는 소프트웨어 개발 프로젝트 지원 사이트 ‘윈드리버 랩(Wind River Labs)’을 개설했다고 26일 밝혔다.

윈드리버 랩은 소프트웨어 프로젝트, PoC, 오픈소스 통합, 실험적 소프트웨어 개발 등 다양한 기술에 대한 개발자들의 접근성을 높이기 위한 사이트다. 개발자들을 위해 공개된 환경으로, 머신러닝, 컴퓨터 비전 등 다양한 에지 혁신 기술을 활용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누구나 프로젝트를 개발한 소프트웨어 엔지니어 및 유사한 과제들 진행하고 있는 다른 엔지니어들, 그리고 윈드리버 에코시스템 전체 구성원들과 소통할 수 있으며, 신규 시장 발굴 및 미래 지향적 설계를 논의할 수 있는 장을 제공한다.

윈드리버 랩.

윈드리버는 이 사이트를 통해 실시간 운영체제(RTOS) Vx웍스(VxWorks) 소프트웨어 개발 킷(SDK)을 개발자 커뮤니티에 무료로 제공한다.

이번 사이트를 통해 제공되는 Vx웍스 SDK에는 라즈베리파이 및 UP 스퀘어드 하드웨어 오픈소스 BSP가 포함되어 있다.

개발자는 이 사이트를 통해 Vx웍스 최신 버전을 다운로드 받을 수 있으며, 로봇운영체제 ‘ROS2’와 같은 최신 프로젝트에 적용하여 신속하게 프로토타입 작업에 착수하고, 애플리케이션을 설계할 수 있다.

관련기사

윈드리버 랩을 통해 제공되는 기타 주요 프로젝트에는 ▲텐서플로 포 윈드리버 리눅스 ▲오픈CV 포 Vx웍스 ▲마이크로소프트 애저 IoT SDK for Vx웍스 ▲AWS IoT 디바이스 SDK for Vx웍스 ▲구글 클라우드 IoT 코어 SDK 포 Vx웍스 ▲구글 테스트 서포트 포 Vx웍스 ▲오픈AMP 포 Vx웍스 리모트 컴퓨트 등이 있다.

윈드리버 가레스 노이스 최고전략책임자(CSO)는 "소프트웨어 컨텐츠의 양이 급증하고, 이와 관련된 자율 및 지능형 시스템 또한 늘어남에 따라 혁신을 위한 협력이 그 어느때 보다 중요한 때이다. 윈드리버 랩은 개발자들이 최신 소프트웨어 프로젝트의 초기 단계에 빠르게 접근하여 작업 코드, 예제, 기술 사례 등을 공유함으로써 더 나은 아이디어를 확보할 수 있도록 마련된 협업의 플랫폼이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