WHO "카드·지폐통한 코로나19 전염 매우 낮아"

손 자주 씻고 눈·코·입 등 만지지 말아야

금융입력 :2020/02/20 09:46    수정: 2020/02/20 16:49

세계보건기구(WHO)는 동전·지폐·신용카드 등을 통한 신종 코로나 바이러스(코로나19)의 전염 가능성을 매우 낮다고 판단했다.

19일(현지시간) 파이낸셜익스프레스는 WHO가 동전과 지폐·신용카드는 물론이고 다른 물건을 만져 코로나19에 걸릴 수도 있지만 그 가능성을 '매우 낮음(Very low)'으로 평가했다고 보도했다.

세계보건기구(World Health Organization, WHO) 로고

그러면서 WHO는 손을 자주 씻을 것을 당부했다.

다음은 WHO가 코로나19감염을 막기 위한 조언들.

▲ 손을 자주 씻어라. 손이 더럽지 않더라도 비누와 물로 자주 손을 씻거나 알코올(손 세정제)을 사용해 손을 닦아라.

▲ 기침이나 재채기 시 팔꿈치 등을 통해 입과 코를 맊아라. 휴지 이용 시 밀폐된 휴지통에 휴지를 꼭 버리고 알코올을 이용해 손을 세정해라. 재채기나 기침이 묻은 물건은 다른 사람을 감염시킬 수 있다.

▲ 사람 간 거리를 유지해라. 특히 기침과 재채기, 열이 있는 사람과는 최소 1미터의 거리를 유지해야 한다. 호흡기 질환에 감염된 사람의 기침, 재채기서 나오는 작은 분비물을 가까이 있으면 들이마실 수 있다.

▲ 눈과 코, 입을 만지지 말라.

관련기사

▲ 동물과 동물성 제품을 만진 후 비누와 손 세정제로 손을 꼭 씻고 눈, 코, 입을 만지지 말아야 한다. 아픈 동물이나 상한 동물성 음식과 접촉하지 않도록 한다.

▲날짐승이나 덜 익은 동물제품의 섭취를 피한다. 생고기, 우유 또는 조리하지 않은 동물의 장기 음식으로 인한 교차 오염을 막기 위해 다른 음식을 조리할 때 주의해야 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