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헬로, 정책 중심으로 선거 방송 틀 바꾼다

한국매니페스토실천본부와 MOU 체결…지역 현안 공약 집중 점검

방송/통신입력 :2020/02/13 14:04

LG헬로비전(대표 송구영)이 정책 중심의 공정한 선거 문화 정착을 위해 한국매니페스토실천본부와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고 13일 밝혔다.

한국매니페스토실천본부는 매니페스토 실천을 위해 공약 이행 상황을 평가하는 시민단체다. 정당과 후보자의 공약 이행 가능성을 분석하고, 유권자에 해당 정보를 제공한다.

양측은 MOU를 통해 ▲선거 연구자료 및 인적 네트워크 공유 ▲선거 방송 콘텐츠 확산 ▲투표 독려 캠페인 진행 등을 함께 진행할 방침이다.

지난 12일한국매니페스토실천본부 이광재 사무총장(왼쪽)과 LG헬로비전 CRO 윤용 전무가 업무협약을 체결하고 기념촬영을 하는 모습.(사진=LG헬로비전)

구체적으로 양측은 지역 채널 25번의 선거 방송을 통해 공약 중심의 선거 문화를 조성할 계획이다. 지역사회와 밀접한 공약을 집중적으로 점검함으로써, 유권자들 공약을 비교·분석하도록 돕는다는 전략이다.

아울러 양측은 전국 100여 명의 청년 기자단과 협업해 SNS 선거 방송도 강화한다. LG헬로비전은 매니페스토본부 소속 청년·대학생 SNS 기자단의 참신한 지역 맞춤 선거 뉴스를 자사 온·오프라인 채널에서 소개할 계획이다.

관련기사

이밖에도 만 18세 선거권 확대를 기념해, 대학생 선배들이 고등학생 후배들에 선거 참여를 독려하는 공동 캠페인도 펼친다.

윤용 LG헬로비전 CRO는 “지역 밀착 선거 방송을 통해 지역민을 위한 실효성 있는 공약 경쟁이 가속화될 것으로 생각한다”며 “유권자의 현명한 선택을 돕기 위한 공정한 선거 방송을 만들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