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헬로비전(대표 송구영)이 지난해 매출 1조1천122억원, 영업이익 206억원을 기록했다고 7일 밝혔다. 이는 전년 대비 매출은 5.6%, 영업이익은 69.7% 감소한 금액이다.
LG헬로비전은 지난해 4분기에도 실적 하락을 피하지 못했다. 이 기간 LG헬로비전의 매출은 전년 동기 대비 8.2% 감소한 2천778억원, 영업이익은 246억 하락해 60억원의 영업손실을 거뒀다.
실적하락의 주요 원인으로는 케이블 TV 강비자 감소가 꼽힌다. 지난해 4분기 기준 케이블TV 가입자는 전 분기 대비 2만7천 명 감소한 415만7천 명을 나타냈다. 알뜰폰(MVNO) 가입자도 69만8천 명으로 전 분기 대비 3만6천 명 줄었다.
ARPU(가입자당평균매출액)는 케이블TV가 7천322원으로 전년 동기 및 전 분기 대비 감소했다. MVNO의 ARPU도 22,715원으로 줄어든 수치를 보였다.
LG헬로비전은 4분기 영업권 손상 처리로 당기순손실 규모가 일시 확대됐지만, 이는 현금지출이 없는 장부상 감액으로 향후 영업이익과 현금흐름에는 영향을 미치지 않는다고 설명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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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울러 올해부터 케이블TV 화질개선, 채널확대 등 사업경쟁력 강화 및 LG유플러스와의 협력을 적극 추진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안재용 LG헬로비전 CFO는 “M&A 과정에서 영업 침체에 따른 가입자 감소로 매출과 이익이 줄어들었다”며 “올해는 사업의 본원적 경쟁력을 강화해 케이블방송과 MVNO의 재무적 성과를 반등시키고, 렌털 등 신사업의 강화 및 LG유플러스와의 시너지 극대화 등을 통해 새롭게 도약하는 원년이 될 것”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