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소연구소, 관악구 등 여성인력개발센터와 업무 협약

“여성일자리 창출, 인력 양성에 힘”

중기/벤처입력 :2020/02/03 13:20    수정: 2020/02/03 16:24

홈클리닝 서비스 '청소연구소'를 운영하는 생활연구소(대표 연현주)가 관악·서대문·서초·인천서구 등의 여성인력개발센터와 상호 협력 및 지원을 위한 업무 협약을 체결했다고 3일 밝혔다.

이번 협약식에는 생활연구소 연현주 대표를 비롯해 관악여성인력개발센터 이은혜 관장, 서대문여성인력개발센터 박정숙 관장, 서초여성인력개발센터 이한승 관장, 인천서구여성인력개발센터 조민정 관장 등이 참석했다.

생활연구소는 여성인력개발센터와 함께 여성일자리 창출 및 인력 양성을 위해 다양한 홍보 활동과 전문 교육을 지속 운영할 계획이다.

왼쪽부터 인천서구 조민정 관장, 서대문 박정숙 관장, 생활연구소 연현주 대표, 관악 이은혜 관장, 서초 이한승 관장.

여성인력개발센터는 기관 공식웹사이트와 게시판 등에 생활연구소 및 청소연구소의 노출 영역을 제공하는 한편 교육 장소도 지원한다. 생활연구소는 여성인력개발센터를 통해 지원한 구직자들에게 홈클리닝 전문가 교육을 무상으로 실시할 계획이다.

관련기사

또 양사는 경력 단절 및 중장년 여성일자리 창출을 위한 교육과 다양한 지원들도 지속적으로 마련하고 제공할 방침이다. 현재 생활연구소는 매일 청소매니저(가사도우미)들을 위한 교육을 진행 중이다.

연현주 생활연구소 대표는 "창업 초기부터 여성인력개발센터와 긴밀하게 관계를 유지하며 협업해 왔다"며 "차별화된 교육과 메뉴얼로 홈 클리닝 시장을 선도하고 경력단절여성에게 더 나은 환경의 일자리 제공을 위해 힘쓸 것"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