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록체인 전문 기업 링카는 위메이드트리와 공동 개발한 ‘위믹스 월렛’을 정식 출시했다고 22일 밝혔다.
위믹스 월렛은 게임 특화 블록체인 플랫폼 '위믹스'에서 ▲게임으로 진입하는 게이트웨이 ▲게임 아이템 거래 ▲토큰 거래 및 암호화폐 지갑 기능을 제공하는 핵심 서비스다.
위메이드의 블록체인 사업 계열사인 위메이드트리는 최근 위믹스 플랫폼을 론칭했다. '크립토네이도 for WEMIX' 사전 예약을 받고 있으며, 향후 미르의 전설 IP(지식재산권)를 활용한 ‘전기 H5 for WEMIX’ 등을 서비스할 예정이다.
이번 지갑 출시는 지난해 8월 링카와 양사가 맺은 ‘블록체인 게임 플랫폼 구축 및 운영 등을 위한 포괄적인 파트너십’의 결과물이다.
관련기사
- 링카, 우리은행베트남 손잡고 글로벌바우처 서비스 출시2020.01.22
- 위메이드트리-링카, 블록체인 플랫폼 구축 협력2020.01.22
- 링카 "블록체인 디앱도 신용카드로 결제 가능"2020.01.22
- 링카, 혁신형 택시 서비스 '마카롱택시'에 간편결제 제공2020.01.22
링카는 암호화폐는 물론 신용카드나 포인트 등으로도 탈중앙화 애플리케이션(디앱) 서비스에서 간편하게 결제할 수 있는 기술과 결제 서비스를 보유하고 있다.
링카 관계자는 “위믹스 웰렛은 블록체인이나 암호화폐를 모르는 일반 고객들도 손쉽게 이용할 수 있어 블록체인이 실생활에 본격적으로 진입하게 되는 신호탄이 될 것”이라고 기대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