링카 "블록체인 디앱도 신용카드로 결제 가능"

블록체인 디앱 PG 개발

컴퓨팅입력 :2019/07/11 15:16

블록체인 기반 가치 연결 플랫폼 링카는 분산애플리케이션(dApp·디앱)에서 암호화폐뿐 아니라 신용카드, 현금, 포인트 등 다양한 결제 수단을 이용할 수 있는 ‘링카 디앱 PG’ 서비스를 개발했다고 11일 밝혔다.

현재 디앱 서비스 이용자들은 개발 업체가 발행한 토큰이나 비트코인·이더리움 등 메인넷 코인을 보유하고 있어야 디앱 내에서 결제가 가능하다. 암호화폐는 거래소를 통해 구매해야 하는데 블록체인에 익숙하지 않은 일반 사용자들에게는 복잡한 과정이라 진입장벽으로 여겨져 왔다.

링카가 디앱 PG 서비스를 출시했다.

링카 측에 따르면 링카 디앱 PG와 연동되는 디앱 서비스는 신용카드 등 익숙한 결제수단으로 서비스를 통해 사용자 결제를 진행할 수 있게 된다.

반대로 블록체인을 사용하지 않는 일반 서비스도 링카 디앱 PG를 연동하면 암호화폐를 결제수단으로 도입할 수 있다.

관련기사

링카 디앱 PG는 툴킷형태로 제공되기 때문에 별도의 시스템 개발이나 교체 없이 이같은 결제환경을 구축할 수 있다고 링카 측은 설명했다.

링카 관계자는 “링카의 디앱 PG가 블록체인을 전혀 모르는 소비자들이나 가맹점 사업자들에게 편리한 사용 환경을 제공해 줄 수 있기 때문에 블록체인 생태계 확장에 큰 도움이 될 것”이라며 “현재 서비스 확대를 위해 국내외 여러 대기업들과 협의 중”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