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H농협금융지주가 디지털 인프라 구축과 인력 확충에 나선다.
NH농협금융은 28일 서울 중구 본사에서 '사람 중심의 디지털 농협금융'을 비전으로 채택, 3년 간 디지털 인프라 구축에 1조2천억원을 투자하고 전문 인력을 전 직원의 10%에 해당하는 2천300명을 양성하겠다고 29일 밝혔다.
NH농협금융은 크게 네 가지의 과제를 잡았다. ▲고객 경험 혁신 ▲오퍼레이션 디지털화 ▲디지털 신사업 진출 ▲실행 중심의 인프라 구축 등이다. 과제를 달성하기 위해 빅데이터 분석 기술을 도입하고 인공지능과 머신러닝 등을 적극 적용한다는 계획이다.
또 중장기적으로 디지털 전문 인력을 키우기 위해 조직 개편 등도 병행한다. 업권별 디지털 전환 성숙도와 경쟁 상황을 고려해 카드·은행·증권·보험 순으로 가중치를 부여해 애자일 조직을 50여개 운영할 방침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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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밖에 NH농협금융은 2020년부터 디지털 성과 지수를 개발할 예정이다.
NH농협금융 김광수 회장은 "디지털 시대에 중요성이 더욱 부각되고 있는 자산관리, 투자 금융 등에 관한 서비스 및 전문성 혁신도 보조를 맞춰야 한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