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안 기업 파수닷컴은 과학기술정보통신부가 추진하는 ‘빅데이터 플랫폼 및 센터 구축사업’에서 수행기관으로 선정된 분야별 플랫폼 10곳과 100개 센터들을 위해 맞춤형 정보보호 컨설팅 서비스를 출시했다고 16일 밝혔다.
파수닷컴은 수행기관들이 시스템 구축이나 운영에 앞서 데이터 생명 주기와 정보보호 관리체계, 컴플라이언스 준수 여부 확인 등 사전 보안성 검토를 수행한다.
현행법 체계를 준수하는 보안 체계 확립과 데이터 수집, 저장, 개방, 유통 등 전 과정에 걸쳐 발생할 수 있는 위험을 식별, 데이터 유출 가능성을 최소화할 수 있다.
이와 함께 구축 단계에서 조치해야 하는 빅데이터 플랫폼의 기술적 취약점을 사전에 제거해 인프라의 안정적 운영 기반을 마련하고, 장기적 관점에서 사후 복원, 유지보수 비용도 절감할 수 있다.
관련기사
- 파수닷컴, 하반기 공개채용 실시2019.10.16
- 파수닷컴, 클라우드 보안 컨설팅 서비스 출시2019.10.16
- 파수닷컴, 웹 보안 솔루션 'FSW' 4.0 GS인증 획득2019.10.16
- 파수닷컴-수산아이앤티, 문서 유출 방지 서비스 '맞손'2019.10.16
특히 클라우드를 이용한 시스템 구축, 확장, 이전 시 클라우드 보안 위협에 노출되지 않도록 관련 보안 요건을 고려해준다. 클라우드 서비스 관련 이슈 발생 시 적절한 대응이 가능하도록 하는 것이 이 서비스의 장점이다.
윤덕상 파수닷컴 본부장은 “빅데이터 플랫폼, 센터용 시스템이 이미 완성된 이후 보안 체계를 확립하려면 많은 비용과 시간이 소요되는데 본 서비스를 이용하게 되면 고객들이 많은 비용을 들이지 않고도 단계적 보안 체계를 확실하게 잡을 수 있을 것”이라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