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픽게임즈, 초보자 위한 기능 추가한 포트나이트 제2막 업데이트

게임입력 :2019/10/16 13:53

에픽게임즈코리아(대표 박성철)는 16일 FPS게임 포트나이트에 새로운 맵과 새로운 게임플레이 및 초보자 친화적인 신규 기능을 추가한포트나이트 제2막을 시작했다.

포트나이트 제2막에는 신규 13개 지역과 함께 완전히 새로운 맵이 등장했으며 국내 이용자 요청을 적극 반영해 초보자를 배려한 봇 시스템이 도입됐다.

동일한 실력의 이용자끼리 게임을 즐길 수 있는 실력 기반 매치메이킹 시스템 도입과 함께 봇 시스템을 통해 초보자는 AI와 함께 게임을 하면서 실력을 연마할 수 있다. 이용자 실력이 높아지면 만나게 되는 봇의 수도 줄어들게 된다. 실력 기반 매치메이킹 시스템은 기존 매치메이킹 시스템과 연동되지만 아레나나 토너먼트 모드에는 적용되지 않는다.

또한 이제 포트나이트에서 수영, 낚시, 모터보트 등 다양한 수중 플레이가 가능하게 됐다. 물살의 흐름과 같은 방향으로 수영을 하면 이동 속도가 증가하고, 물살을 거슬러 수영하면 이동 속도가 감소한다. 이와 함께 낚싯대로 물고기나 무기, 탄약 등을 낚아 올릴 수 있다.

팀플레이를 더욱 재미있게 할 수 있는 새로운 기능과 아이템들이 추가되었다. '업어서 던지기' 기능이 추가되어 빈사 상태인 적이나 아군을 업거나 던질 수 있다. 던져진 적은 낙하 피해를 받으며 아군은 피해를 입지 않는다.

아울러 이용자가 몸을 숨길 수 있는 은신처는 최대 8명의 이용자가 숨을 수 있으며 높은 곳에서 은신처 안으로 떨어질 수도 있다. 낚싯대로 아군이나 적군을 끌어당길 수 있는데, 스카이다이빙 또는 탈것에 탑승 중인 적도 끌어당길 수 있다. 자신과 아군, 심지어 적군도 치유할 수 있는 붕대 바주카포도 추가됐다.

관련기사

이와 함께 가스 펌프와 프로판 가스통은 곡괭이를 제외한 다른 무기로 공격 시 폭발하게 되며 이용자와 건축물에 피해를 줄 수 있다.

이 밖에도 오디오 옵션 메뉴에 전술적으로 중요한 소리가 공간화된다. 특히 위, 아래, 뒤쪽 소리에 해당 효과가 강조되는 3D 헤드폰 모드가 추가됐다.